-
-
설득의 역전 - AI를 설득하라 - AI 에이전트 시대의 마케팅 생존 매뉴얼
정허로 지음 / 박영사 / 2026년 1월
평점 :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설득의 역전 이 책의 저자 정허로님은 서울대와 연세대에서 학사 석사로 졸업하고 대홍기획,롯데쇼핑,한국IBM 등에서 근무를 하였다.설득이란 상대편이 이쪽 편의 이야기를 따르도록 여러 가지로 깨우쳐 말하는 것을 뜻한다.이것은 마케팅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AI를 설득하라.AI에이전트 시대의 마케팅 생존 매뉴얼 1부에서 4부에 이르기까지 저자는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고 우리들에게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 장허로님은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고 기술과 철학 그리고 경제적인 것은 무엇일까?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언어 그리고 AI가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구조적 언어에 대한 풀이를 잘 설명하고 있다.기업에서 제품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NSO가 필요한 이유와 경쟁구조등에 대한 통합적 가치를 제안하고 니즈 중심의 브랜딩의 실행 로드맵을 보여주고 있다.무엇을 팔 것인가를 넘어 어떤 세상을 만들 것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설득의 역전은 브랜드가 상징하는 제품의 신뢰를 잘 설명하고 AI의 정보 처리 방식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기업 브랜드의 전환은 쉽게 바꿀 수 없는 전통적 브랜드 가치와 이론의 재해석을 사례를 들어가며 생존 매뉴얼을 설명하고 있다.브랜드는 스토리텔링의 진화와 데이터 내러티브의 부상에 대한 풀이를 이 책에서 잘 설명하고 소비자가 아닌 AI를 먼저 설득해야 하는 상황에서 감정을 직접 느끼지 못하며 애매한 개념보다는 명확하게 정의되고 측정할 수 있는 정보들을 통해 세상을 파악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설득의 역전(THE PERSUASION SHIFT)AI가 브랜드를 평가하고 추천하고 결정하는 시대 마케팅의 법칙을 다시 써야 한다고 이 책의 저자 정허로님은 이야기하고 그 거대한 전환의 지도를 그려야 할 때라고 한다.설득의 역전을 향한 21개의 질문을 통해 우리가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AI시대를 살아가면서 브랜드가 상징하는 제품의 신뢰를 잘 설명하고 소비자가 아닌 경영의 일선에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