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대 부동산 - 부동산 시장이 재편된다
삼토시(강승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재명 시대 부동산 이 책의 저자 삼토시(강승우)는 부동산 데이터 분야에서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우리는 이론적으로 풀어내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가면서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곤했다.과연 정치가 바뀌었다고 부동산에도 영향을 끼칠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과연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부동산 시장에서는 어떤 변화가 생기고 있는지를 이 책에서 풀어내고 있다.



민주당 정부마다 심화된 양극화가 과연 이번에는 어떻게 풀어낼지 저자는 그래프와 수치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2016년까지 하향안정화 흐름을 보이던 양극화 추세가 2017년 이후 급격히 나빠졌는지에 대한 설명을 각 정부마다의 경우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그러나 2019년과 2025년은 다르다고 예상을 하고 있다.6.27 대출 규제의 영향력은 어떨까? 서울 5대 권역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이 변화의 배경을 두고 저자의 경험으로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이재명 정부의 예상 행로는 선거 결과를 토대로 작용한다고 풀어내고 문재인 정부와 같은 듯 다른 이재명 정부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말해 주고 있다.재건축과 재개발에 대한 인식은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정부와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규제를 잘 풀어내고 있다.저자는 또 이 책에서 무엇이 시장을 흔들고 있는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와 임대차3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이재명 시대 부동산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대구와 울산이 심상치 않다고 풀어주고 정부 규제에도 오르는 곳 39 군데를 지도를 통해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부동산 데이터 최고 전문가 상토시가 분석해주는 이재명 정부 부동산의 모든 변수와 기회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저자는 자신의 노하우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