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배우는 차별화 법칙 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노트 6
백미르 지음 / 다온길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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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노트 여섯 번째 이야기를 이 책에서 시작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차별화가 왜 필요한지 를 풀어내고 차별화는 나를 알리는 것이고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팀원들에게 도전의식을 불러온다.저자 백미르는 이런 부분에서 많은 활약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쏟아부은 인제이다.경쟁은 효율을 증대하고 시장을 넓혀가는 새로운 흐름에 부흥하는 기초를 다지고 있다고 본다.저자는 이 책에서 차별화의 본질을 설명하고 단계적으로 어떻게 풀어낼지 구분적으로 잘 풀어내고 있다.



차별화가 없다는 것은 브랜드의 경쟁력을 잃어버리기 쉽다는 것,잘아는 브랜드지만 사람들의 기억속에서는 사라지고 있다는 문제를 지적한다.경쟁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잘하는 것과 기억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한다.이런 차별화가 생존권과 중요한 포인트로 남는다고 생각한다.결국 나답게 한다는 것은 가장 강한 무기가 될 수 있고 남에게 나를 알리는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



차별화는 어떤 의미에서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에 대한 전략이라고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시장은 첫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경쟁은 이미 시작되고 있다.고객은 그렇게 기다려주는 법은 없다.관심은 점점 짧아지고 무관심은 빠르게 작동한다.차별화는 마케팅 계속적인 성장화를 위한 토대로 작용한다고 풀어내고 있다.저자는 또 이 책에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차별화의 법칙을 순차적으로 우리에게 전달하고 있다.광고없이 입소문으로도 브랜드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도 소개하고 있다.



처음부터 배우는 차별화 법칙은 기술에 감성을 입히는 사용자 경험을 말하고 UX가 아닌 감정의 흐름을 설계하고 기술보다는 정서적 편안함을 먼저주는 인터페이스 등 나만의 차별화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전략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이런 다양한 차별화에 맞는 방법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지금 이 책에서 풀어주고 내가 선택할 차별화는 어떤 것인지 알아가는 좋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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