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담아 갑니다 빨강머리앤 그림책 4
김태임 지음 / 빨강머리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담아 갑니다.이번 동화책은 따뜻한 마음을 확인하는 순간 순간들을 느끼게하는 동화의 스토리를 이어간다.알지만 행동할 수 없는 우리 주위의 장애를 가진이들을 대하는 편견을 여지없이 부수고 있는 동화책이다.작가의 아름다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책이다.윤이와 선생님 재택순회수업을 진행하면서 서로의 다름을 느끼고 이해하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침대에서 누워서 지내는 윤이에게 선생님 과의 첫만남은 어색하고 불편했지만 선생님은 윤이에게 그 누구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었고 더 다양한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는 것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내 주위에도 이런 장애를 가진 아이들을 교육하는 선생님들의 고충을 들을 수 있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고 있는 선생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장애를 가진 윤이에게 세상을 알리고 보여주고 싶은 선생님의 애틋한 마음을 담아내고 있는 동화책이다.우리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특수하지 않은 세상 모든 아이들도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한참 꿈을 키워갈 때 누워만 지내는 윤이에게 선생님의 최선의 방법은 어떤 것인지 이 동화책은 말하고 있다.세상을 담아 갑니다는 특수교육 대상 유아들의 성장과 함께 세상을 조금씩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편견없는 세상을 보여주는 책이다.



세상을 담아 갑니다는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윤이와 같은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배움과 관계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는 작가의 마음을 담아 아이들이 세상을 느끼고 경험하는 소중한 순간들을 동화책으로 우리들에게 장애 인식 개선과 따뜻한 공감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