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우주에서 도넛문고 14
최현주 지음 / 다른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들리는 우주에서 이 책의 저자 최현주님은 우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소설을 쓰고 있다.오늘의 이야기는 어느새 내마음 속에 잠재되어 있는 아버지이다.재우는 16년을 살았던 정든 집을 떠나 할머니집으로 가는 것을 시작으로 이 소설은 시작되고 있다.유년 시절을 보냈던 동네를 떠나 경주로 사업에 실패한 아버지 그러나 주인공이 바라던 가정의 행복은 멀어지고 학교도 재미를 느끼지 못한 매일을 견디고 있다.



아버지와 아들의 사이는 왜 좋지 않았을까!경주에 지진이 일어나고 그사이 아빠는 세상을 포기하는 일을 시도하였다.그러나 미수에 그치면서 중환자실로 건강을 회복할 기회는 사라지고 병원에서 최후의 통보가 오고 아빠와 화해를 할 시간도 없이 세상을 떠난다.재우는 우주가 흔들리는 삶을 경험한다.어떻게 이런 이별을 어린시절에 당해야하는 재우는 한없는 수렁으로 빠져 허우적 거리고 있다.



아버지가 떠나버린 텅빈 자리 할머니와 엄마를 생각해야 되는 재우 그러나 이석증에 시달리고 재우의 우주는 계속해서 흔들리는 중이다.사춘기의 이유없는 방황과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한 가정의 불화등 청소년기에 겪어야 하는 불안감 질풍노도의 시기를 잘 극복할지를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홀로서기를 해야될지...,



만만치 않은 세상과 어른으로 탈바꿈 해야하는 재우를 둘러싼 가족 그리고 친구와 주변인들 기억할 수 없는 아니,기억하기 싫어도 살아나는 아버지와의 관계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끊임없이 흔들리는 세상을 마주하면서 찾아가는 재우만의 우주는 과연 흔들리지 않고 목적지로 순항을 하게 될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