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가족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이귤희 지음, 이경석 그림 / 우리학교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짜 가족 이귤희저자의 이야기는 지금을 벗어나고 싶은 현실을 비유하고 있다.야반도주 참 오랜만에 들어보는 단어이다.찬영이네 가족들을 통해 보여주는 일들은 생소한 일이 아닌 우리네 가정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가족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그려내고 있다.현실을 부정할 필요는 없었다면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것도 가족의 몫이지만 이들에게 꽂힌 단어는 이삿집 센터의 홍보물에 적힌 조그마한 단어 야반도주 그리고 새로운 삶을 살게해준다는 것이었다.



아무도 모르게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다면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을까? 동화같은 이야기를 우리는 이 책에서 볼 수 있다.가족에 대해 무책임한 아빠, 빚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엄마,나의 실수를 거짓말로 덮으려는 아들 찬영이 가족은 마치 인생 리셋 버튼처럼 등장한 야반도주라는 이름의 이사업체와 계약을 맺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데...



진짜와 가짜의 삶은 어떤 것인지 작가 이귤희는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슬픔도 함께 고난도 함께 극복해 나가는 가족들의 모습은 차츰 없어지는 무의미한 현실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그려주고 있는 책이다.아무도 모르게 이사를 한다면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이 책은 어떤 결말을 의미하는지 상상할 수 있다.가짜의 삶과 진짜의 삶을 비교하며 보여주는 이 책의 진짜의 속셈은 무엇일까?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모여진 우리는 서로의 치부를 잘 알고있다.희망과 용기 절망과 좌절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가족이다.가족을 통해 서로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것을 저자는 보여주고 있다.가짜 가족이 진짜 가족이 되어가는 모습을 찬영이네 가족들을 통해 보여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