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지적인 대화
임하연 지음 / 블레어하우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는 저술가이자 출판편집자이다.정치,예술,문학등 자신의 삶을 꾸준하게 만들어가는 여성이었다.어린시절에는 작가의 꿈을 가지고 또 기자로 활동하기도 했다.30대 초반에는 대통령의 부인으로 영향력을 과시하기도 했다.이 책은 그녀와의 지적인 대화를 통해 나를 발견하기에 충분한 지혜를 주는 책이다.암울하고 힘든 시기에 희망을 한가득 안겨주는 보약같은 책이다.



대화형식으로 이어지는 그녀와의 만남은 다섯번째 만남으로 이어지고 나도 모르게 깊이 빠져들게 하는 묘한 감정선을 이루고 있는 소제로 이어진다.서른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지....미국35대 대통령 존 F.케네디 영부인이 된 그 결과를 두고 이야기를 풀어간다.수저계급론이 나오고 상대적 박탈감을 벗어나기 위한 상속자의 정신으로 이어진다.이 비밀의 열쇠를 가지고 자신의 삶을 바꾸어가는 인생관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서른의 나는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재클린의 가르침을 들어보자.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우리가 겉으로만 보고 느끼는 감정의 고리를 이 책에서는 싹 바꾸고 있다.책에서는 한사람의 성공은 온전히 개인의 능력과 노력만의 산물이 아니라 과거로부터 축척된 자산을 물려받아 꽃 핀다고 한다.작가로 기자로 사회적인 지위를 쌓아올린 그녀의 성공은 우리 서른의 세대들에게 깊은 교감을 주고 있다.그녀의 사상을 학생과 상속자라는 대화형식으로 풀어주는 지적인 대화속에 얻어지는 것이 많은 책이다.



서른의 우리가 헤쳐가야할 수많은 문제들의 답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재클린의 삶과 사상이 서른에서 겪어야 하는 불안감,갈등구조를 그녀의 삶의 지혜에서 풀어가는 보석같은 책이다.서른의 삶의 목마르고 허기진 당신에게 한줄기 오아시스가 되어주는 고마운 책이다.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한 권의 책으로 당신과 나의 인생이 바뀐다면 더 이상 선물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