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티아고 포르테 지음, 이희령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티아고 포르테는 생산성에 관한 세계적인 전문가이자 권위자로 여러기업과 공공기관의 생산성과 창의성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이 책에서 포르테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저장하고 관리하는 PARA 정리법을 소개하고 이를 손쉽게 구축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생산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어떤 기준으로 나누어서 정리할 것인가를 이 책에서 짚어준다.자신의 목적과 실행 가능성을 기준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는 시스템이 PARA이다.




정보를 찾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더 중요한 것에 더 많이 집중하게 된다.목표한 일을 제대로 제때에 실행 할 수 있게 된다.잠재되어 있던 창의력과 생산성이 극대화 될 것이다.정보 과부하 와 강박적 수집증에서 벗어날 것이다.이것이 PARA가 약속하는 다섯가지의 장점이다.저자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를 소개하고 있다.현재 업무나 삶에서 쏟고 있는 단기적인 노력 오랜 시간에 걸쳐 계속 관리해야 하는 장기적인 책임 미래에 유용할 수도 있는 주제나 관심사 앞의 3개 범주에 있었으나 지금은 비활성 상태인 아이템을 나누어서 프로젝트와 목표를 기준으로 정리하라고 한다.




이 책의 저자 티아고 포르테의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는 최고의 방법으로 언제나 쉽고 명확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도록 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정리를 쉽게 만드는 5가지 핵심 요령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프로젝트와 영역을 구분하는 방법도 배워보자.저자는 이 책에서 정보가 계속 흘러 다니게 하는 것을 말해주고 다른 사람과 함께 PARA를 사용하는 법을 제시한다.




PARA의 숙련단계에 들어가서 프로젝트 목록을 만들고 최근 프로젝트 목록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시스템을 위한 3가지 핵심 습관을 살펴보면 결과에 따라 정리하고 시간에 맞춰서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상태로 유지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또 집중력과 창의력,시점을 높이는 PARA정리법을 통해 정보를 모으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런 자료들이 나의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책이다.실행을 목표로 활용하는 해답을 이 책에서 찾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