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스위치를 켜라 - 실패와 축적의 시간을 뒤집은 위대한 생각의 전환
고명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의 스위치를 켜라.(TURN ON POSITIVE)사람에 따라 자신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을 보여 주기란 그리 쉽지 않다.나름의 법칙을 가지고 그 테두리 안에서 머물러 있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 밖의 세상에서 꿈을 이루어가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다.저자 고명우는 어려서는 운동을 좋아한다.그래서 자연스럽게 축구 선수의 길을 찾게 되고 중학교1학년에 홀로 브라질로 유학을 떠났다.그리고 1년의 선수생활을 마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동북고등학교에서 선수로 뛰었으나 부상으로 인해 선수의 꿈을 접어야 했다.




저자 고명우는 이 책에서 막연함과 두려움을 깨고 도전하라고 좋아하지 않아도 잘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영어 한마디 못하던, 독수리타법의 비전공자가 미국 실리콘밸리 개발자로 당당하게 우뚝 선 성공 스토리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그는 나는 좋아하는 것에서 성공하지 못했었고,30대가 되어서도 고정된 수입, 모아둔 돈조차 없었다.시간은 계속 나를 압박해왔고, 무언가를 해야만 했다.그렇게 생존을 위해 나는 좋아하지도 잘하지도 않는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전혀 다른 세상의 직업을 통해 성공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책,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아닌 오직 살아야 한다는 중압감이 저자를 실리콘밸리의 개발자로 만들었다는 것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경제적인 어려움을 자신에게 다가오는 불안감, 세상을 원망하며 죽고 싶은 마음이 들 때마다 오로지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집중했다고 적고있다.독수리 타법에 영어 한마디 못했던 그가 그저 생존하기 위해 잘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았던 개발자의 직업을 선택한 것이다.그리고 IT의 강국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발자로 승승장구한 그의 끈질긴 성공의 키워드, 긍정의 스위치가 이 책을 통해 지금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긍정의 스위치를 켜라!내가 했듯이,당신도 할 수 있다.30대 무명 배우에서 미국 실리콘밸리 개발자가 된 지금,놀라운 인생 역전 비밀,실리콘밸리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전혀 할 줄도 몰랐던 영어로 일을 하고,발표를 하며,외국인 동료,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문화를 소통한다.이해하고 바라보는 세계는 폭발적으로 확장되었고,연봉 또한 배우를 하던 시절 벌던 돈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성장했다.이게 내가 좋아하는 일이었던 것은 아니다.막다른 길에서 선택해야만 했던 이 일을 현재는 좋아하는 일로 느껴가며 조금은 즐기기까지 하는 중이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막연함과 두려움을 깨고 도전한 결과가 오늘날 고명우를 만들었다고 이 책에서 고백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