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당신의 말로 결정된다 - 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강력한 말습관
니시 다케유키 지음, 정지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당신의 말로 결정된다.누적 판매 32만 부의 뇌과학자가 최신 뇌과학 데이터로 정리한 말습관 1만 5천 명의 인생을 바꾼 뇌 속 대화 실천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작심삼일이 결코 나쁜 게 아닙니다.대단한 의지도, 꾸준한 노력도, 치밀한 계획도 필요 없다.말의 힘이 나를 바꾼다는 니시 다케유키는 뇌과학자이며 공학박사이다.상황에 따라,목표에 따라 필요한 뇌 속 대화를 그때그때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매사를 파악하는 방법이나 행동을 비롯해 능력,성격,나아가 건강과 습관,업무 능률까지 원하는 방향으로 바꿔나갈 수 있다.해야 할 일이 쌓였는데 최대한 미루기 등 바꾸고 싶은 자신의 모습이 있는가? 우리는 의지가 무너져 작심삼일이 되풀이될 때마다 내 의지가 약해서라고 스스로를 탓하고는 한다.정말 의지가 약해서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 것일까?




니시 다케유키는 작심삼일이 절대 나쁜 게 아니라고 말한다.자신을 바꿀 수 있느냐 없느냐는 의지가 강하고 약하고와는 상관없으며,우리 인간은 원래 의지가 별로 강하지 않으며,의지에 의존하면 대부분 도중에 좌절을 맛본다고 한다. 그렇다면 바꾸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의지의 힘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까? 그는 말의 힘을 이용하면 쉽게 변화할 수 있다고 한다.인생에서 가장 많이 대화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떠올려보자. 바로 나 자신이다.오랫동안 성공한 사람들의 뇌를 연구해 오면서 성공한 사람일수록 뇌 속 대화를 잘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매번 반복되는 작심삼일이 지겹다면,의지가 약한 스스로에게 실망만 해 왔다면 방법을 바꿔 뇌 속 대화를 해 보자.간단한 단어 하나가, 심플한 문장 하나가, 사소한 말습관 하나가 나를 새롭게 변화시켜줄 것이다.뇌를 속여 스스로를 성공으로 이끈다면?말이 바뀌면 생각도 행동도 바뀐다!최신 뇌과학으로 밝혀낸 자기 실현의 언어를 머릿속에서 떠올린 말은 물론이고 자기 자신에게 하는 혼잣말, 소리 내어 하는 말도 뇌 속 대화에 속한다.새로운 발상을 만들어 내는 계기가 되어주거나 목표 달성을 도와준다면 인생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을 표현하면 작업 실수가 78%나 줄어든다고 한다.무엇을 하고 있는지 행동을 말로 표현하면 집중력이 높아진다.불안과 초조함을 날려보내는 선택형 뇌 속 대화,감정을 통제하기 쉬워지는 제삼자의 뇌 속 대화,꽉 막힌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내는 가정형 뇌 속 대화,창의력을 높이는 질문형 뇌 속 대화,효율을 높이고 일을 빠르게 진행시키는 우선순위의 뇌 속 대화등 45개의 뇌 속 대화를 소개하고 기억력, 집중력,결단력,행동력,자기 통제력을 높이고 불안과 걱정,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가장 쉽고 강력한 두뇌 활성화 방법을 이 책에서 알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