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이 책의 저자 박유정이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녀는 글로벌 럭셔리 비즈니스 전문가로 25년간 디테일한 실무적인 경험을 쌓는다.폐쇄적인 럭셔리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획,마케팅, 프로젝트 브랜딩,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스페셜 프로젝트,패션쇼 등 다양한 분야를 관장,리딩했다.그녀는 이 책에서 명품의 본질은 무엇인가?럭셔리 브랜드의 기획부터 유통을 아우르는 비밀을 파헤치고 저자가 럭셔리 브랜드의 기획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주관해 본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역량이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이 책에 반영되어 있다.




퀀텀 시프트 시대,럭셔리의 가치와 비전에서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브랜드의 가치를 급상승시킬 수 있는 비법으로서,먼저 그 동력이 되는 럭셔리 비즈니스의 가치와 방향, 비전에 대해 논하고 럭셔리 비즈니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는 럭셔리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다양화된 시대적 변화, AI의 등장에 따른 마케팅 방향의 다변화와 비즈니스 대처 방안을 논하고 있다.럭셔리 브랜드의 A~Z에 이르는 모든 것을 관장할 수 있는 박유정 저자는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에는 그녀가 명품 기획과 생산 과정에서 경험하고 터득한 모든 지혜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럭셔리 소비 주체로서 Z세대 Next Generation에 대한 이해에서는 새로운 럭셔리 소비 주체로 등장한 Z세대에 대한 분석을 통해 럭셔리의 주요 고객층 이동 현상과 그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럭셔리 헤리티지와 본질에의 탐구와 여정에서는 럭셔리의 진정한 가치와 이에 충실하면서도 소비환경 변화에 발맞춰 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럭셔리 헤리티지의 근원 탐구에서는 럭셔리를 럭셔리답게 만드는 그 근원을 거슬러 탐색하며, 럭셔리 브랜딩의 기획 과정에서도 신화적 모티프의 강조와 이에 도달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구현하는 방안을 담아내고 있다.




디자이너만이,생산공정 관리자만이,유통 전문가만이 어느 한 부분을 경험해 보고 언급하는 부분적 시각이 아니라,전체를 아우르는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시각에서 럭셔리 브랜딩에 접근하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을 통해 럭셔리 브랜딩에 관심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더욱 도움을 받아 우리의 럭셔리 브랜드 중에도 세계적 카테고리 킹이 속속 배출되기를 기대해본다.이 책의 저자 박유정이 풀어주는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은 현재 우리들의 현주소와 미래를 예측하는 럭셔리 브즈니스의 프리즘으로 손색이 없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