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는 진짜 어른들을 위한 지침서
조숙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조숙경 저자의 어린 시절과 어린 나이에 결혼해 힘들게 독박육아 했던 때와 결혼 생활의 시련,중년이 된 현재의 생활에 관해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현재 중년을 앞두고 있거나,중년의 관문을 통과하고 있거나 통과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는 중년들을 위한 책이다.어른이라고 완벽한 것은 아니다 모든 것은 나의 마음에 달려 있다.중년에 깨달은,세월이 나에게 준 선물을 이 책에서 찾아보자.




대부분의 평범한 전업주부들은 자신의 삶보다는 자식과 남편의 행복이 자신의 행복인 양 삶을 살아간다.지난 30년의 세월 동안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하면서 자신보다는 가족을 위해 살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 순간,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가 단지 남편과 아이들 돌보기 위해서인가?하는 생각이 들었고,인생을 한번 정리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중년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서 조금 떨어져서 자신을 먼저 돌보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야 할 때다. 진정으로 자신의 인생을 살 시기인 것이다.자신의 존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우리가 왜,무엇을 이루기 위해 이 지구별에 오게 되었는지를 고민해보며,무엇이 소명인지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앞으로 조금 더 자신답게 살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직 중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몰라 여전히 과거와 마찬가지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온 이 세상의 중년들에게 위로와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한다.마음속 깊은 곳에 자신이 정말 원하고,하고 싶은 것을 찾아내는 작업은 자신만이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잘 안 될 수 있다.끊임없이 반복적으로 들여다보고 묻다 보면 분명 찾을 수 있을 것이다.꿈을 꾸고 꿈을 이루어나가는 멋진 중년으로 거듭나보자.내가 얼마나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강한 의지를 갖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저자 조숙경이 풀어가는 중년의 삶을 이 책에서 지혜롭게 성장할 것을 전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