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살아가기 위한 기초 지식 - AI 개념부터 위험성과 잠재력, 미래 직업까지 AI 세상에서 똑똑하게 살아가는 법
타비타 골드스타우브 지음, 김소정 옮김 / 해나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와 살아가기 위한 기초 지식 타비타 골드스타우브는 영국 정부의 AI자문위원회 회장으로 영국의 대표적인 기술 지식 네트워크 코그니션의 공동창업업자이다.그녀는 런던 예술대학교에서 그래픽디자인 및 광고학사 학위를 취득,1억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디지털 광고 및 기술 서비스 회사 브레이브바이슨의 전신인 라이트스터를 설립했다.이 책은 AI개념부터 위험성과 잠재력을 미래직업까지 AI세상에서 똑똑하게 살아가는 법을 제시하고 중요한 것은 기술을 다루는 능력을 말하고 있다.중요한 것은 기술을 다루는 능력이다.AI 세상에 단단히 대비하는 첫걸음 저자는,기초 원리를 이해한다면 새로운 기술 개념을 받아들이기 훨씬 수월하다는 경험을 들어 우리에게 소개한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AI를 즐겁고 편리하게 이용하지만 동시에 현실 사회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우려한다.질병 진단,맞춤형 교육,기후 변화 대처 등 AI의 무한한 활용 가능성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품는다.결국 AI는 우리가 어떻게 감시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우리를 무너뜨릴 수도 있고, 우리를 희망찬 미래로 이끌어줄 수도 있다.AI와 살아가기 위한 기초 지식은 AI 개념부터 간략한 역사,작동 원리,위험성과 잠재력,실천 사항까지 핵심 주제들을 다룬 AI 입문서다.




코딩을 배우면 좋겠지만,그런 기술이 없다고 해도 기술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중요한 것은 기술을 다루는 능력이다. 영국의 기술 지식 네트워크 코그니션X(CognitionX)의 공동창립자 저자 타비타 골드스타우브는 기업가로서 AI의 미래를 내다보고 AI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인터뷰하며 AI 지식을 쉬운 언어로 풀어냈다. 청소년은 물론 평범한 일반인까지 AI 세상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출발점이 되어주고 있다.




인공지능기술의 필요성과 잠재력,위험성을 인식하고 누구나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아 이 책에서는 먼저 AI 개념과 함께 AI의 간략한 개발 역사와 작동 원리에 대해 설명한다. 일반 인공지능과 좁은 인공지능의 차이를 AI 기술이 발전하며 개념 또한 변하고 있음을 알려 준다.AI 역사에서는 여성 개발자들을 조명하며 기술 분야에 대한 편견을 걷어낸다.급변하는 AI 기술을 모두 알기는 어렵지만, 그 원리에 대해서는 알아둘 필요가 있다.AI는 우리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도 지니고 있다.AI를 활용하면 복잡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여유 시간을 창조적인 일이나 더 중요한 일에 쓸 수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