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워커 - 팀과 함께 성장하며 개인의 목표까지 이루는 사람
구사부카 이쿠마 지음, 지소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 워크 저자 구사부카 이쿠마는 직장에서 필요한 팀의 중요성과 그들이 어떻게 일을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대퇴사의 시대, 자리를 위협받는 AI 시대에도 어떤 회사에서든 러브콜을 받는 팀 워커의 특징을 이 책에서 살펴보자.일을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구글 재팬에서 인사 채용 담당자로 오랜 시간 일해왔던 저자 구사부카 이쿠마는 면접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왔고,회사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인재,일 잘하는 인재들을 가려내는 일을 했다.그가 발견한 것은 일을 잘하고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사람들에게는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기 위한 마음가짐이 같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직장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눈여겨보아야 하는 부분을 다섯 가지로 나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성장 속도를 높이고,현재의 수준을 타파하고,독자성을 발휘하며,어디서도 빛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숙지해야 할 기본 태도와 기술에 대해 상세히 지금 현재 자신의 업무 능력을 높이고,팀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제 막 직장 생활을 시작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저자가 꼽은 팀 워커의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첫째,이들은 평소 부탁을 하지 않았는데도 습관처럼 다른 사람을 돕는다.둘째,직장 안에서 공동체라는 유대감을 키우고 북돋우며, 팀 안에서의 관계를 원만하게 조율할 줄 안다.셋째,다른 사람의 성과와 공로를 포착할 줄 안다.넷째,자신과 다른 의견을 배제하거나 무시하지 않는다.다섯째,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에 강하다.주변에 이런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팀 워커일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개개인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서로 으르렁대며 대립하다 보면 전체적인 업무가,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다. 현재 직장 생활을 하면서 뭔가 모를 아쉬움을 느끼고 있다면,지금보다 좀 더 일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다섯 가지 행동 원칙을 따라해보자.개인의 힘을 최대한 발휘하면서도 팀과 함께 성장하길 원한다면 책을 펼쳐든 지금 이 순간도 늦지 않았다.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나와 동료 모두에게 후회 없는 직장 생활을 위해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찾는 일부터 시작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