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마크 W. 셰퍼 지음, 구세희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뮤니티 마케팅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 마크 W. 셰퍼는 브랜드 커뮤니티에 주목한다. 셰퍼는 이전 세대에 비해 외로움과 고립감을 더 많이 느끼는 디지털 네이티브들은 끊임없이 어딘가에 속하고 싶어 하고,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어 한다.브랜드를 알리고 사랑받게 만들려면,고객으로 하여금 그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소속되어 있음을 느끼게 해야 한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광고가 통하지 않는 시대,팔리는 브랜드들이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법을 알아보자.고객에게 소속감을 디자인하는 일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TV와 신문의 자리를 다양한 OTT 서비스와 SNS가 대체했고, 이들 매체에서는 끝도 없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쏟아진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업에서 일방적으로 발신하는 광고를 보지 않으며,곧이 곧대로 믿지 않는다.마크 W. 셰퍼는 이들의 외로움과 공허함과 채워줄 수 있는 것이 소속감이라고 한다.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목적의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현대 사회의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이며, 효과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방법인데 오랫동안 물건을 팔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광고였다.차세대 커뮤니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 책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 마크 W. 셰퍼는 실제 커뮤니티를 만들어 성공을 거둔 이들과 기업의 전략도 소개한다. 당신의 브랜드에도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가? 그렇다면 커뮤니티를 설계해 사람을 모으고, 그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속하게 하라.기업의 마케팅 메시지가 힘을 잃은 세상에서 소비자라는 강력한 마케터를 얻는 전략 고객으로 하여금 당신의 브랜드와 그들의 일상이 연결돼 있음을 느끼게 하라고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다.디지털 네이티브세대는 온라인과 SNS 등으로 친구를 만들고 소통하지만 진정으로 믿고 마음을 터놓을 친구는 많지 않다고 풀어주고




TV나 신문에 낸 광고가 주목을 받으면 큰돈을 벌 수 있었다.더 이상은 아니다.소비자들은 하루가 다르게 광고로부터 멀어지고 있다.브랜드 커뮤니티의 설계부터 운영,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의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기업과 커뮤니티 회원 모두가 공감하는 목적의식을 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이 목적의식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한데 끌어모을 것이고 목적의식이 분명한 커뮤니티일수록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잘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