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신문의 자리를 다양한 OTT 서비스와 SNS가 대체했고, 이들 매체에서는 끝도 없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쏟아진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업에서 일방적으로 발신하는 광고를 보지 않으며,곧이 곧대로 믿지 않는다.마크 W. 셰퍼는 이들의 외로움과 공허함과 채워줄 수 있는 것이 소속감이라고 한다.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목적의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현대 사회의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이며, 효과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방법인데 오랫동안 물건을 팔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광고였다.차세대 커뮤니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 책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