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 사춘기 소통 전문가가 알려주는 관계·성적 향상 시크릿
김유진 지음 / 디아스포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저자 김유진님은 세 아이의 엄마로 20년 이상 사교육 현장에서 수백 명의 아이들을 지켜보고 엄마들과 소통하며 사춘기를 연구했다.기질 공부를 함께 하면서 통찰력이 더욱 깊어졌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사춘기 아이와의 대화가 평행선 같다면? 아이의 기질을 몰라주었기 때문이라고 풀어주고 있다.사춘기 아이로 인해 힘들어 하는 부모들을 위해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20여 년 이상 학원에서 사춘기 아이들을 가르친 저자는 첫 아이의 폭풍 같은 사춘기로 인해 절망에 빠질 무렵,기질심리학 전문가 과정을 이수했다고 한다.우리 아이가 남과 다른 건 당연한 일이다.심리학에서는 남과 다른 성향적 본질을 기질이라 부른다.




아이의 성향적 본질,기질을 이해하면 사춘기도 두렵지 않다는 것인데 똑같은 환경과 상황에서도 다른 표정과 반응이 나오는 건 아이의 기질 때문이고 그 기질에는 우열이 없다는 것,부모가 아이의 기질을 이해하고,지지한다면 복잡한 사춘기 갈등도 풀어낼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서로 다른 아이들의 기질을 받아들이고 소통한 결과 세 자녀의 사춘기를 무사히 지나올 수 있었다고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다양한 사례와 함께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아이를 키우는데 필요한 사춘기 소통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사춘기 아이의 마음,성적,자존감을 인지하고 개선을 돕는 방법을 당연히 모든 향상의 출발점은 기질을 아는 것에 있다고 적고 이에 따라 다원재능심리학,MBTI,TCI,애니어그램 등 다양한 기질 검사 도구에 대한 설명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타고난 아이의 성격적 재능에 따라 성적을 올리는 방법과 흔들림 없이 단단한 어른으로 키워내는 소통법을 소개한다.교육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저자가 소개하는 다양한 공부 꿀팁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사춘기 터널을 무사히 통과하고 학습 능력까지 올리고 싶은 소망은 모든 부모의 마음이다. 그 터널의 끝을 빠르게 찾아가는 코스를 먼저 가본 사람이 안내한다.유별난 아이?특별한 아이!저마다의 대응법이 필요한 시기,사춘기를 부모와 함께 잘 이겨내는 방법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내 아이만 사춘기를 심하게 겪는 것일까?이런 말을 내뱉게 된다.넌 왜 그렇게 유별나니? 다른 집 애들은 안 그러던데?저자는 이 책에서 유별나다 여러 가지 뜻을 담고 있는 듯 보이는 이 말은 사실 사춘기 아이를 이해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