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경영.경제 저자 김병도님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시카고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저자는 학술적으로는 지난 30년 동안 계량적 방법론을 활용해 다양한 경영 및 경제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특히 최적가격,데이터베이스 마케팅,상용고객보상제도,차별화,혁신,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등을 연구하며 수십 편의 관련 논문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발표해 왔다.
언제나 부모들의 걱정은 자녀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아직도 이런 문제들은 날이 갈수록 더욱 힘들어지는 헌실이다.막연한 생각은 자녀를 어떤 인물로 키워야 될지에 관심이 집중하고 어떤 방법으로 양육을 해야 될지 고민이 된다.이 책의 저자 김병도님은 자녀들의 경영,경제교육에 대해 경제적 독립에 필요한 규율과 습관을 자녀가 일찍부터 체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적고있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은 자녀의 경제적인 독립에 대해 워런 버핏의 막내아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풀어주고 있다.인문사회 분야의 문제에는 이것이다라는 정답이 없다고 지적하고 경제교육의 핵심인 규율과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돈은 도구일 뿐 감정을 개입시키지 말라고 이 책에서 조언을 하고 있다.우리가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는 것부터 경제교육의 출발점이 된다고 적고 있다.
용돈 지출 내역의 평가를 통해 예산의 수립을 세우는 방법과 직업의 선택과 수입등 화폐시장의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풀어간다.저자의 경영.경제학적인 측면에서 보여주는 이 책은 다양한 패턴으로 구성되어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경제교육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성공적인 자녀교육의 지침이 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