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독서 코칭 -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권도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도경 저자는 25년차 독서논술지도사,독서치료사,독서컨설턴트,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사회복지사,체험캠프 운영,아고라아카데미 생글독토 학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엄마의 독서 코칭으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우자 25년 차 독서지도사의 비법 나눔을 공개하고 있다.문해력은 텍스트를 통해 세상을 읽고 쓰는 능력인데 자녀교육 분야에서 문해력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아이들의 문해력 수준이 굉장히 낮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고 이전에도 문해력 저하를 우려되는 조사가 나왔다.




한국 학생들의 사실과 의견을 식별하는 능력이 25.6%로 최하위를 기록했다.글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능력에서도 매우 취약하다는 결과가 나왔다.이 능력은 인터넷으로 엄청난 정보가 쏟아지고,생성형 AI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양산해내는 요즘 더욱 강화되어야 할 것이어서 우려를 낳고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적고있다.문해력을 높일 수 있을까?한국 학생들의 문해력 저하는 스마트폰과 SNS활동으로 단문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우세하다.




이를 개선하려면 현실의 사건을 재구성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장문을 읽어내는 능력이 길러지는 독서를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러나 독서 능력은 단기간에 길러지지 않는다. 25년 차 독서지도사인 지은이는 이 책에 자신의 독서 코칭 비법을 엄마표 독서 코칭을 위해 알차게 담았다. 육아와 자녀교육에 독서 코칭을 접목해서 아이의 평생 문해력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들의 필독서다.이 책으로 우리 아이 독서 코칭을 시작해보자.




우리 아이는 왜 책을 좋아하지 않을까?엄마가 아이에게 일방적으로 강제하는 독서를 지양하고,결과만 바라는 독서에서 과정을 즐기는 독서로 전환할 것을 권유한다.우리 아이에게 주는 영향에 관한 자녀 육아 방법으로 책 읽기만 한 것이 없다고 이야기해주고 있다.독서를 자녀의 일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엄마와 함께 실천하는 잠자리 독서,독서 대화,책이 있는 거실,반려북 키우기,도서관 여행,서점 기행 등을 잘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엄마표 독서 코칭의 실전을 이 책에서 전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