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리차드 르마샹 지음, 이정엽.김종화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이 책의 저자 리차드 르마샹은 게임 업계 초창기부터 20년 이상 비디오게임 산업에 종사한 게임 디자이너로 현재는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의 USC게임 프로그램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밤새우지 않고 좋은 게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게임 개발자를 위한 게임 디자인·제작의 정석을 말하고 있다.그는 통제할 수 없는 과로 크런치를 피하면서 개념화,디자인,빌드,플레이 테스트, 반복 작업을 거치며 게임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지치지 않고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책이다.




아이데이션,프리 프로덕션,풀 프로덕션,포스트 프로덕션이라는 네 단계를 통해 아이디어가 완성된 게임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설명하고,게임 디자이너가 함양해야 할 자질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게임 디자인의 창의적인 측면과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 기술을 연결하여 더 행복하고 건강한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를 실현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알아보자.통제할 수 없는 과로를 방지하는 4단계 프로세스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기법을 적용한 개발 방법론을 살펴보자.




게임 업계 20년 차 네임드 개발자,USC 10년 차 교수 리차드 르마샹이 알려 주는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너티독을 비롯한 AAA급 스튜디오에서 20여 년간 쌓아 온 개발 경험,비디오 게임의 명문 USC IMGD에서 10년간 가르쳐 온 교육의 정수를 담아 낸 책,르마샹은 이 책에서 너티독,인솜니악 등 실제 스튜디오 사례를 예시로 들며 스튜디오 친화적인 게임 디자인·제작 방법론을 전하고 있다.게임 개발자들이 이 뿌리박힌 습관에서 벗어나 더욱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 기술을 통해 더 행복하고 건강한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를 실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게임 디자인이란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 뒤 게임 플레이에서 이 아이디어가 작동하도록 만드는 과정이며, 게임 제작이란 게임이 개발되면서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하는 프로젝트 관리이다.게임 디자인과 제작은 동전의 양면처럼 서로 다른 모습을 띠고 있지만 결국 같은 목표를 공유한다. 그것은 바로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게임 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게 하는 이러한 프로세스는 궁극적으로 개발자들이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하게 일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