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독서와 글쓰기는 처음이지? - 해외 살이 11년 차의 독서와 글쓰기 자기계발 성장기
김지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서와!독서와 글쓰기는 처음이지? 나이들어 가면서 세상을 알아가는 지혜가 더해지면서 글을 쓴다는 것과 독서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 김지안님은 패션 회사 직장인으로 27년째 근무 중이다.중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스스로가 터득한 것은 책읽기였다고 한다.1년에 65권 이상,7년 동안 500여 권의 책을 통해 무엇을 성취할 수 있었을까?과연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얻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나는 어떤 책을 선택하든 그 책에서 내가 원하는 해답을 구할 수 있는 답을 찾는다면 그 책은 충분히 그 가치를 했다고 생각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내 삶의 중심이 되어 한층 더 성장하고 싶다면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스스로의 내면을 다스리라고 권면하고 있다.인생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지침서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사람들은 독서와 글쓰기를 시작하며 큰 변화를 맞이했다고 이야기한다.



 

독서만 했을 때는 현상을 이해하기에 바빴지만 삶이 눈에 띄게 바뀐 변화는 글쓰기를 만나면서부터 시작됐다고 한다.독서와 글쓰기를 하고부터 생각의 폭이 넓어졌고 이전과는 다른 생각과 태도로 일상을 보내게 되었다.글쓰기는 자기내면에 있는 잠재된 능력을 끌어 올리는 것 그것이 글로 표현될 때 비로소 깨닫게 되는 자기 자신이다.스스로 내면을 다스리며 자기 계발하는 방법을 체득한 후 혼자 조용히 앉아 끄적인 글들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그동안 쓴 글들을 다듬고 정리하여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혼자만의 기록들은 어서 와!독서와 글쓰기는 처음이지?라는 이름을 가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진다.이 책은 저자가 오랜 해외 생활 속에서 부딪히고 깨지며 터득한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담백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자기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스스로 해결법을 찾아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한 도전의 기회를 쟁취하고 싶다면 더 찬란하고 밝은 내일을 위해 오늘 하루를 독서와 글쓰기로 채워보자!평범했던 당신이 아닌 특별한 나로 만들어 줄 독서와 글쓰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