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에 20분, 읽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단한 독서법
와타나베 야스히로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에 20분 읽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단한 독서법 다독은 물론이고 속독까지 자기계발로 성과를 내는 공명리딩 독서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저자 와타나베 야스히로는 인생 실현 컨설턴트이자 일본최고 수준의 독서가이다.아오야마 기쿠인 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벤처기업을 창업해서 80억 원의 매출을 이루었다.그는 대학입시에 두 번이나 실패한 뒤 간다 마사노리의 책을 읽게되고 변화를 받아 성공의 가도에 들어서게 된다.과연 독서가 우리들의 삶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 것일까 하는 생각으로 이 책을 펼쳐 본다.




많은 사람이 독서로 자기계발을 해서 성공하고 싶어 한다.자기계발에 성공하지 못하고 다독과 속독에 그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일본 최고의 독서가 와타나베 야스히로(渡邊康弘)가 쓴 이 책은 많은 책을 빠르게 읽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아웃풋에 초점을 맞춘 자기계발서이다. 저자는1권의 전체 내용을 20분 만에 파악하고, 공명 맵이라는 간단한 아웃풋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공명 리딩(Resonance Reading)을 만들어냈다.공명 리딩이 어떤 것인지를 설명하고,공명 리딩을 실천해서 인생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독서도 영어도 서툴렀던 저자는 이 방법을 통해서 연간 500권의 비즈니스 외서를 읽고 업무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해외 독자나 컨설턴트와 교류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 대단한 독서법은 일본에서 3,500명 이상이 체험하고 실천하고 있으며, 전 세계 180개국에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러닝 스트래티지스 사에서도 소개하고 있다. 10살 소녀와 91살의 노인도 이 독서법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었다.독서와 영어도 서툰 내가 비즈니스 외서를연간 500권 읽을 수 있게 된 이유는 공명 리딩이다.매달 50권의 비즈니스 외서를 읽지 않을 수밖에 없었던 지은이가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일을 해내기 위해 만들어낸 독서법이다. 2년간 원리를 밝히는 연구를 진행했고, 이후 3년간 실천하며 방대한 문헌을 연구했다고 하니 과연 그 성과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왜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읽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공명 리딩을 설명하고 독서에 대해 가진 편견을 바꾸고,독서를 가속화시키는 공명이란 무엇인지 특별한 훈련 없이 20분 만에 실천할 수 있는 공명 리딩의 다섯 가지 스텝을 스텝별로 상세히 소개한다.책을 읽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책을 펄럭펄럭하며 정보를 뇌로 다운로드한다.세 부분을 나눈 공명 맵에 곡선을 그린다.곡선의 특정 페이지에서 단어를 추출한다.그 단어를 찾아 질문하며 해당 페이지를 읽는다.책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행동 계획을 만든다.스텝별로 익힌 공명 리딩을 습관화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자신의 전문 분야 책을 고르는 방법과 읽는 법을 소개하고 있으며,독서로 성과를 내고 삶을 바꾸는 실천적인 방법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