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보증 : 기복신앙의 비밀 1.0 -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뤄지는 성경의 비밀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호와의 보증 기복신앙의 비밀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원하는 것을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그렇다고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기복신앙은 꼭 나쁘다고 볼 것이 아니다.저자 마이클리시는 성경을 인용하여 기복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일천한 사람들이야 어떻게 하나님의 역사를 논할 수 있을까 마는 모든 것은 하나님 것이기에, 하나님을 믿으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삶은 불행한 경우가 태반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가지의 주제를 두고 우리에게 설명하고 있다.




어떻게 해야 성경적인 방법으로 돈,땅,배우자,명예,건강,행복 등을 얻을 수 있을까?그런 구절이 너무 궁금해서,2년간 비밀처럼 숨겨진 성경구절을 모았다고 기록하고 있다.만약 특정한 성경 말씀을 지켜서 원하는 것이 이뤄진다면 그것으로 하나님이 계신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왜 내 인생은 불행할까?모든 것은 하나님 것이기에,하나님만 믿으면 이 세상에서 돈도 많이 벌고,병도 걸리지 않고,오랫동안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하는데,왜 내 인생은 불행할까?




만약 하나님께서 이유 없이 누군가를 불행하게 혹은 행복하게 만든다면, 하나님을 공평하고 사랑이 많으시다고 할 수 있을까? 욥의 사례를 볼 때 동방의 의인인 그도 고난을 겪은 일들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억지로 하는 봉사활동?중학교에서는 매 학기마다 봉사활동 점수를 채워야 한다.아이들 대다수는 하기 싫어서 억지로 봉사활동을 하지만,그중에 깨달음을 얻는 아이들도 있다.그들은 성인이 돼서 더 이상 점수와는 상관 없지만,남을 돕는 게 행복해서 봉사활동을 한다.이처럼 처음에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시작했지만, 이후에는 남의 이익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게 될 수 있다.




기복신앙은 옳을까?구약에서는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벌을 받으니까 지킨다.예수님을 접하고, 율법 안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되면 벌과 상관 없이 율법을 지키게 된다.하나님께 십일조를 내면 그 이상으로 돌려 받는지 안 받는지 시험하라고 하신다.처음에는 돈을 더 벌기 위해서 십일조를 낼 수 있다.십일조를 내다보면 자신이 버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받게 됐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돈을 더 벌지 못하더라도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뜻에서 십일조를 내게 된다.여호와의 보증인 기복신앙의 비밀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