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혁명 - 홍광수의 K-DISC
홍광수 지음 / 북소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계혁명 홍광수의 K-DISC 저자는 목원대학교 신학부를 졸업하고 1999년 미국 리전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를 2005년 동 대학원에서 DISC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청소년, 성인,노인용 K-DISC 설문을 개발했고 세계 최초로 K- DISC 40개 유형에 대한 세부 프로파일을 연구,개발했다.우리는 이 책에서 인간 존재의 비밀,인간 이해의 공식,인간 갈등의 해법을 얻을수 있다.시련은 장점이 극대화될 때 끝이 나고, 이후 축복과 은총의 문이 열린다.저자 홍광수가 풀어가는 K- DISC는 인간관계의 교과서로 불리는 책이다.




홍광수의 K-DISC 관계 혁명은 삶에서 만나는 모든 갈등 해결의 비밀을 제시하고 자기 발견의 놀라운 도구로 타인 이해의 탁월한 기술인 K-DISC 관계 혁명의 세계를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기질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어본다.저자는 이 책에서 기질은 성장하면서 성격을 형성하고,성격은 행동을 낳는다.인간의 성격은 자신의 존재를 가로막는 에고 덩어리다라고 풀어주고 있다.이 책은 자기 발견의 놀리운 도구이자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탁월한 기술이다.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자아는 강하고 지독하기에 자기성향 자아를 넘어서지 않고서는 새로운 존재의 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조언한다.




이 책에서 저자홍광수는 K- DISC는 설문지로 검사하지 않아도 얼굴과 의상 말투와 걸음걸이 카톡의 프로필 사진만 보아도 상대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행동을 보고 사람을 이해하는 유형론이기 때문이라고 소개하고 인간관계 갈등의 비밀,인간관계 해결 공식인 K-DISC의 나무 열매를 모든 인류가 함께 먹었으면 좋겠다고 한다.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있어도 비행기는 그 구름을 뚫는다.하늘로 올라가 마침내 하얀 창공을 난다.그곳은 먹구름도 오염된 비도 내리지 않는 태초의 빛만 존재하는 곳이다.우리 마음도 그렇다. 사업 성공은 목표이지 목적이 아니다.목적은 성공한 것을 가지고 무엇을 하고자 하느냐이다.그것이 인생의 참 목적이다.모름지기 자기 유형의 장점을 자기의 강점으로 인식하고 나는 이런 좋은 사람이야.라며 자기 존재를 즐거워해야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관계혁명이란 우주는 신의 게임을 위한 바둑판이다.왜 저 사람은 저렇게 행동할까?하고 이해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각 행동 유형의 기대치를 알면,비로소 상대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기대치가 제일 높은 C형은 남과 자신에게 아주 높은 기대를 갖고 있으므로 남의 실수를 용납하지 않고 비난할뿐더러 자신의 실수도 심각하게 생각한다.I형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경우는 거의 없다.자기완성은 인간 일생의 목적이다.나를 알아가는 목적은 무엇을 의미하는 지 저자는 이렇게 풀어주고 있다.목적은 목표를 이룬 뒤에 최종적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이다.나의 단점은 매일 붙잡고 싸울 대상이 아니라 하나씩 극복해 나가는 즐거움이다라고 한다.존재의 문을 여는 것은 자각이다.우리는 모든 관계에 대한 답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