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교실에서 여학생과 남학생이 사는 법 슬기로운 학교생활
은이정 지음 / 생각학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 교실에서 여학생과 남학생이 사는 법.저자 은이정님은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충북대 사회교육과를 졸업했다.그리고 오랜 시간 수많은 학생들을 가르쳤다고 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슬기로운 학교생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춘기가 시작될 무렵에 남학생 여학생,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을 소개하고 학교생활이 막막할 때 펼쳐보는 나만의 책으로 만들었다.




슬기로운 학교생활 여학생과 남학생이 사는 법, 사춘기는 급격한 변화의 시기,달라지는 몸과 마음,나와 다른 친구들과 갈등하고,부모님과 학교가 요구하는 역할에 혼란스럽고,나는 누구인지 또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불안한 사춘기,쏟아지는 이런 고민들을 하나씩 풀어가는 이 책은 진정한 자아 탐색,타인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법을 배움으로 스스로 이 세상에서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다.




사춘기에 고민하는 주제를 기초로 직접 문제와 답을 풀어가는 형식으로 만들었다.학생들만의 고민,사춘기이기 때문에 크게 느껴지는 문제들, 아직 서툴지만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우리 주변의 관계 속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하나의 요소로서 젠더 문제를 들여다보고 중학생 아이들은 외모지상주의,성평등,젠더 뉴트럴까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서로 머리를 맞대고 댓글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각자의 생각을 키워나가는 과정을 그린 책이다.




1년간 프로젝트를 통해 1학기에 성 불평등이 만들어지는 이유를 배우고,여름방학에는 혐오의 근원을 추적하고 2학기에는 나다움을 지키는 방법,겨울방학과 봄방학을 지나며 나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데까지 생각의 범위를 확장,모두가 고민이 되는 상황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댓글과 답글로 의견을 주고받는 이탐반 친구들을 보면서 사춘기 친구들은 자신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