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일론 머스크처럼 생각하고 테슬라처럼 해내는 법
박규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이 책의 저자 박규하님은 꿈의 직장이라고 하는 애플과 테슬라에서 동시에 커리어를 쌓은 한국인이다.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반도체 석사과정을 마쳤다.저자는 이 책에서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고방식과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꿀 수 있는 테슬라식 실행력을 치밀하게 담아낸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나는 테슬라에서 위대한 출발은 아니어도 위대한 결말로 완성하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테슬라에서는 다른 접근법을 시도한다. 기존의 사례나 비슷한 경우에 사용한 방법들로 계획을 수립하지 않는다.반드시 해내야 하는 목표를 위해 완전히 다른 방법과 태도를 강구해낸다.이는 채용 요건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박규하는 테슬라 인턴십을 거쳐 애플에 이어 다시금 테슬라로 돌아와 배터리 구매 그룹장이 된 미스터 테슬라의 실리콘밸리 고군분투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실리콘밸리의 치열한 삶에서 저자가 얻은 것이 애플과 테슬라라는 이름값이 아닌 틀에 얽매이지 않는 전략을 제시하고,신속하게 의사결정을 하고,커리어를 쌓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하고,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테슬라의 모든 것을 고스란히 일과 삶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에 적용했던 것이다.




애플 및 테슬라에서 배운 많은 것을 배워나간다.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이나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가질 법한 고민에 최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하는 비결,부하직원을 코칭하는 법,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디테일, 번아웃을 이겨내는 노하우 등 저자가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한 직장생활 팁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오직 자신만을 믿고서 실리콘밸리에 무작정 뛰어든 사람,어떻게 성장해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내는지를 보여주는 미래와 꿈을 향해 뛰어드는 일을 망설이고 있는 우리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책이다.




테슬라는 친환경적인 측면을 떠나서,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훨씬 우월하고 매력적이라는 것을 모델 S와 모델 X를 통해 입증해 보였다.1년 정도 그렇게 일하면서 나는 혼자라면 결코 해낼 수 없었던 일을 해내며 풍부한 경험을 얻었다. 결국 내 생각의 폭과 깊이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질문하는 방법과 일을 해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해내는 힘도 기를 수 있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