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김병규가 말하는 기존 기업의 브랜드 조직은 이런 모습과 거리가 멀다.브랜드 조직이 스파이크 집단과 동떨어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면,구성원 모두가 스파이크 집단에 해당하는 사람이 되도록 변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최근 많은 경영자와 마케터,창업가들이 브랜드 팬의 중요성을 깨닫고 브랜드 팬을 만들려고 한다.많은 경우,브랜드 팬을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브랜드 팬을 만들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한국의 많은 브랜드가 왜 팬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브랜딩 고수들의 은밀한 비법을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