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휴먼 - 바닥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한 상위 1% 슈퍼휴먼들의 이야기
김도훈(휴먼스토리)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휴먼,저자 김도훈은 바닥부터 시작해서 자수성가한 상위 1% 슈퍼휴먼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적고있다.80만 유튜버 휴먼스토리가 말하는 부의 비밀을 이 책에서 우리는 듣게 된다.슈퍼휴먼이란 단어가 주는 느낌은 대단한 일을 하는 사람,남다른 능력을 소유한 사람처럼 생각이 든다.저자는 슈퍼휴먼은 우리에게서 멀리 있지 않으며,누구나 슈퍼휴먼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슈퍼휴먼이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하루하루 노력하며 최선을 다해 사는 사람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충실하고,현실의 어려움에 맞서며,목표와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모든 사람을 슈퍼휴먼이라고 칭한다.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스스로 한계 짓지 않고 잠재력을 깨운다면 슈퍼휴먼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밑바닥에서 국내 최정상까지 오른 슈퍼휴먼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슈퍼휴먼들은 각자의 사정도,나이도, 환경도,하는 일도 모두 다르지만 모두 공통점이 있다.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성공의 이미지를 그리며,바로 실행했다는 것이다.




슈퍼휴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성공한 사람은 생각부터가 다르다고 한다.상위 1%와 나머지 99%,그들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진취적인 사람만이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고 말한다.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하루 두 시간만 잠자며 일하는 사장을 소개하고 자신에게 타협하지 않고 슈퍼멘탈을 가지고 일에 열중하는 모습을 이 책에서 그리고 있다.저자가 휴먼스토리에서 소개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 모습을 돌아보게 된다.시간이 흐르고 흘러갔다.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의 철학과 양심에 따라 살아가고 우리들의 상위1%의 위치에서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저자가 전해주는 성공한 이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우리는 어떻게 바라보는가 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들은 가난을 벗어나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날마다 전력을 다해 살았으며,상위1%의 사람들을 인터뷰한다. 매번 인터뷰할 때마다 느껴지는 건, 상위 1%의 사람들은 정말 터무니없을 정도로 진취적이다라고 소개하며 단 한 명도 빠짐없이 전부,한 명 정도는 뜻밖의 요행이나 시대의 흐름 덕분에 성공하지 않았을까?’라고 의구심을 갖기도 했지만 진취적인 사람만이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는 결론이다.남들의 성공이 다만 운에 맡기는 것이 아닌 새로운 노하우를 보고 싶은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아직도 우리에겐 그들이 발휘한 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내 속에 감추어진 가능성을 찾아보자.슈퍼휴먼 당신도 이 책의 주인공이 충분히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