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길 참 잘했다
박미향 지음 / 성안당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하길 참 잘했다.저자 박미향님은 인문학아카데미 이야기 끓이는 주전자 대표로 리드인 독서테라피 원장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결혼한 여자가 똑똑하게 나로 잘 살아가는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비혼주의자가 늘어나고 홀로족들이 많이 늘어가는 이 시기에 저자의 결혼이야기는 조금은 생각을 해야하는 순간을 맞이한다.결혼은 서로의 행복을 위한 사랑해서 결혼하지만 여러가지 일들에 결혼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다.




불균형한 가사 분담,경제관념,성격과 가치관의 차이,양가 집안 문제 등 정말 다양한 갈등이 반복되면서 가장 가까운 타인인 배우자와의 관계가 그 어떤 인간관계보다도 미묘하고 복잡해진다.저자는 이 책에서 몇 번의 연애를 경험하고 우여곡절 끝에 지금의 남편을 만나 마음을 열고 결혼하는 과정과 결혼 후의 부부 관계,N잡러 워킹맘으로서 주변의 도움을 받아 어린 아들을 육아하는 이야기와 함께 딸,아내, 며느리,엄마라는 여자로서의 역할과 나라는 존재의 균형을 찾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다루고 있다.




쉽지 않은 결혼의 현실을 보여주며,건강하고 현명하게 결혼생활을 대비할 수 있는 지혜와 기술을 제시하고 결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결혼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기쁨,진정한 행복을 충분히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솔직하고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있는 책이다.부모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결혼을 경험한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결혼하길 참 잘했다.저자 박미향이 전하는 이 책에서 똑똑한 여자는 결혼에 성공 한다고 적고있다.결혼은 감성이 아닌 현실과 부딪히고 성장해가는 계속적인 삶을 유지해 가는 과정이다.나름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결혼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좋은 책이다.결혼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결혼 권장서이다.결혼은 외면하거나 피해야 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현실적인 결혼을 마주하고 이성적 결혼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 책은 당신을 돕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