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어떻게 세상을 지배하게 되었는가? 저자 김병규가 풀어가는 나이키 하이프 코드 시스템 이야기,비즈니스의 성공은 모든 구성원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이 관건이다.나이키 시스템의 핵심은 사회 안에서 유행을 만드는 사람들인 코어에 집중하고,이들을 기반으로 대중적인 관심과 인기를 만들어내는 것인데 이 원칙은 운동화나 패션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규모에 따라,제품의 성격에 따라, 브랜드의 타깃에 따라 코어가 누구인지는 달라지며,마음을 얻는 방법도 달라지게 마련인데 자신만의 하이프 시스템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나이키가 그랬던 것처럼 다양한 시도와 시행착오를 통해 시스템을 찾아내고,적용하고, 수정하는 것을 반복해야 한다.이런 노력 끝에 자신만의 하이프 시스템을 찾아내면 그 어떤 사업자라도 거대한 하이프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 책에서 적고있다.
비즈니스의 성공은 특정한 한 사람이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그 안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가 여부에 달려 있고 이것이 나이키의 하이프 코드가 우리 모두에게 전해주는 전해주는 메시지다.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노 브랜드 시대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 하이프 코드는 비단 나이키뿐일까? 한 제품의 탄생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기까지의 모든 것을 이 책에서 다루고 있다.
아디다스 글로벌 운동화의 매출을 비교하면서 풀어주고 있다.스트리트 패션은 운동화 럭셔리 브랜드와 관련해서 하이프라는 말이 사용되고 있다.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것은 한 제품을 두고 모든 구성원이 그 안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달려간다고 할 수 있다.동네의 작은 식당이나 상점도 코어의 선택을 받으면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게 된다.하이프는 특정 브랜드 혹은 제품에 대해 발생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