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쏘스 시리즈 8
송나래 지음 / 북스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1%를 만드는 사람,홍보인의 일 이 책의 저자 송나래는 말과 글로 관계를 설계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종합 PR 컨설팅 에이전시 프레인글로벌에서 홍보일을 시작한지 10년 가까이 40여 개에 달하는 브랜드의 희노애락을 함께 했다.우리가 매일 접하는 정보성 기사,인터뷰와 트렌드 기획기사 인플루언서의 SNS에 올라오는 브랜드의 행사장까지,이 모든 것에는 홍보인의 손길이 닿아 있다.




생각을 현실로,현실에 가치를 더하는 홍보인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만나본다.행사 홍보는 어떻게 하지?저 회사 제품 홍보는 잘 되었는데,우리는 왜 안 되는지 누구나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때로는 자신마저 홍보하는 시대지만 매번 고민되고 잘해내기 어려운 게 홍보 일 매체의 환경이 변함에 따라 관리해야 할 채널도 다양하고,채널마다 다른 톤앤매너로 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다.




홍보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인데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해내는 사람,홍보인이 가장 잘 어울린다.TV,신문 등 미디어의 조력자를 넘어서 이제는 새로운 형식과 이야기,현장을 만들어 관계를 설계하는 사람을 칭하는 말로 사용된다.홍보인은 브랜드와 대중의 우호적인 관계가 만들어지는 매 단계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소통하며 위기뿐만 아니라 기회를 포착하는 사람이다.




종합PR 컨설팅과 인하우스 홍보 실무자를 두루 거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보인이라면 기본적으로 갖고 있어야 할 업무와 그 과정을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프레스킷 작성법이나 기획보도 작성법등 예산을 얻는 데 효과적인 데이터 수집법,기본적인 업무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와의 광고 콘텐츠 협업, 행사 기획 등 요즘 이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홍보 일에 대한 이야기도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