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 미국주식으로 제테크의 잠을 깨워라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니네버슬립,저자 스노우볼랩스는 미국 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뉴스레터와 유튜브 네이버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이 책은 주식에 투자하면서 미국 주식을 하지 않는 건 바보라고 말한다.역시 미국인가!모든 국가가 평등해 보이는가?아니다. 각 국가가 가진 파워는 다르다.그 파워의 갭은 우리가 생각했던 그 이상이다.이래도 되나?싶을 정도의 격차가 있다.주식 시장도 마찬가지다.그 어느 분야보다 격차가 큰 곳이 바로 주식 시장이다.




미국의 특별한 섹터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미국은 제조와 기술 분야에서만 강한 것이 아니라 1차산업으로 분류되는 농업에서도 탁월한 경쟁력을 보인다.미국의 농지 면적은 약 9억 에이커(약36만km)에 이른다.한국의 농지면적이 약 380만 에이커라는 점에 비하면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있다.이곳은 땅만 있다고 되는것이 아니다.농사를 지을려면 농기계가 필요하고 그 농기계를 생산하는 기업 디어가 있다.



 

우리는 너무도 접근하기 쉽고 또 정보를 얻기도 어렵지 않은 1등 시장이 있는데,굳이 이를 외면할 필요가 있을까? 한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면서 코스닥 종목만 보고, 코스피에 절대 투자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사람들은 그를 바보라고 부를 것이다.더 크고, 좋고,안정적인 종목이 있다면 적극적인 투자자라면, 미국 주식을 외면할 이유는1도 없다고 조언한다.세계 1위 기업들과 혁신 기업들, 그리고 오랜 업력을 지닌 탄탄한 기업들이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에 모여있다. 또 미국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투명한 금융 시장이 있다.




미국이 경제 대국이 가장 큰 배경 중 하나가 잘 발달된 다양한 섹터다.여러 숲들이 모여 거대한 금융 시장의 허파를 만들게 된 것이다.미국은 반도체와 AI, 클라우드, 우주항공 등 기술 섹터와 자동차와 소매업, 금융 등 소비자 섹터, 그리고 국방, 바이오 등 특수 섹터 모든 분야에서 탁월하다. 심지어 농업마저 탑 티어다.광활한 평지 덕인데, 그야말로 미국은 축복받은 땅이 아닐 수 없다.셀 수도 없는 탁월한 기업들이 미국에 득실득실하다.전 세계 시가총액 100위 내 기업 중 대부분이 미국 기업이라는 점은 놀랄만한 일도 아니다. 모두 시가총액 100위 안에 드는 기업들이다.하나의 물줄기가 이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