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엑스 이코노미 - 여자에게 경제를 맡겨라
린다 스콧 지음, 김경애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블엑스 이코노미,린다 스콧은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여성 경제 개발 전문가이다.미국 서던메소디스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과정을 마치고 석사학위를 받았다.현재 옥스퍼드대학교 명예교수이자 세계은행 성 평등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여자에게 경제를 맡기는 것은 그만큼 무한한 장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린다 스콧은 여성의 동등한 경제 참여로 인류 전체가 번영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우리가 성별을 넘어 팀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린다 스콧은 더블엑스 이코노미를 통해 세계 금융 질서가 여성을 배제하는 패턴을 밝히고,다양성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발전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이 책은 더블엑스 이코노미의 기본 개념과 작동 원리를 정리하고,그것을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바로잡으며,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탁월하게 제시한다.린다 스콧은 더블엑스 이코노미의 숨겨진 힘을 구체적 수치와 객관적 통계를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린다 스콧은 여성이 식량 생산에 공평한 기회를 얻으면 그중 무려 1억 5,000만 명을 구제할 수 있다고 제한된 상황에서도 여성은 이미 전 세계 GDP의 40%를 생산하고 있다는 것인데 모든 여성이 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때, 세계경제가 놀라운 성장을 보일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인구 전체의 노력이 세계경제에 포함될 때,우리는 경제 침체의 오랜 관성을 끊어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여성의 경제력 강화는 단순하게 여성의 위상을 높이고,우리가 근사한 팀을 이루어 각자의 임무를 수행할 때, 비로소 펼쳐질 희망 찬 미래가 이 책 속에 선명하게 제시되어 있다.여성과 남성,나아가 다음 세대까지 풍요와 행복에 이를 수 있는 지혜를 우리 모두가 갖출 수 있기를 소망한다.여성의 경제 참여는 국가 경제활동의 질을 떨어뜨리고, 우수한 남성의 기회를 빼앗아갈 뿐이다.여성이 참여하는 경제 우리는 우려보다 긍정적으로 받아 들여야 하는 상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