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N잡러를 위한 1인사업자 세무 가이드북
신방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를 위한 1인사업자 세무 가이드북,신방수 세무사를 통해 보여주는 책이다.1인사업자도 세금을 알아야 하는 시대를 맞아 불이익은 최소화하고 이익은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1인사업자에게도 절세 가이드북이 필요하다.대한민국 기업 중에서 개인사업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인 반면,대부분 세무 처리에 있어서는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 사업자카드를 등록해야 하는지,사업용 계좌를 신고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판단도 쉽게 서지 않는다.




사업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조세감면을 놓치는 경우도 허다하다.운수업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화물차를 산 경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부동산 임대사업자가 고용을 증가시키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도 알기 어렵다.문제는 사업자가 이러한 것들을 모르고 지나쳐버리면 가산세는 물론이고, 수천만 원의 세금 혜택이 소리 소문 없이 날아가버린다는 것이다.누구에게 맡기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스스로 해결할 수도 없는 세무관련 일들의 어려움을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개인사업자가 세금 때문에 손해를 보거나 세제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사업에 관한 모든 세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1인사업자의 세무에 관한 모든 쟁점,실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 놓치기 쉬운 조세감면, 법인전환 등 최신 정보를 이 책에서 다루고 있다. 예비 창업자, 사업을 영위 중인 사업자,금융 및 세무업계 등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다.요즘 같은 N잡러 시대에 프리랜서라고 불리는 자유직업 소득자가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안 해도 무방한지에 대한 판단 또한 쉽지 않은 현실이다.




사업자는 세금의 기초부터 파악해야 하는데 사업에 대한 기초적인 세무문제,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가 중요한 이유는 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를 통해 사업 세무의 원리를 다루고 있다.사업 시작 전에 알아둬야 할 것은 사업자등록 후 세법에서 요구하고 있는 협력의무 등을 살펴본다.1인프리랜서 절세 특집에는 논란이 되고 있는 N잡러 프리랜서에 대한 전반적인 세무상 쟁점을 다룬다. 법인으로 사업하기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법인에 대한 세무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법인전환의 실익에 대해 분석한다.신방수 세무사의 N잡러를 위한 1인사업자 세무 가이드북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