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병원이 잘되는 12가지 비밀
박정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병원이 잘되는 12가지 비밀,저자 박정섭은 메디어시스트 대표로 대웅제약과 한국MSD에서 11년간 최상위 실적을 올렸다.그의 비결은 병원이 잘되게 도와주는 것이었다고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매출을 높이고 싶은 의사들의 필독서 동네 의원들이 쉽게 따라 하고, 바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다.그는 병원영업을 하면서 직접 해본 것,꼭 했으면 하는 것,원장님이 직접 할 수 있는 것.이 3가지 원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되는 병원의 핵심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동네 의원에서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일까? 항상 잘되는 병원이 잘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자.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환자이면서 고객이므로,고객의 심리를 파악하라는 것이다.그는 이 책에서 병원이 잘되는 비결은 차별화이며, 목적이 뚜렷해야 한다는 것이다.초진 환자가 병원의 성공을 좌우한다는 것인데,초진 환자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실전 전략을 이야기하고 있다.또다른 비결은 온라인 마케팅이고,필수 오프라인 마케팅이며,환자를 편안하게 하는 병원 분위기다.분위기가 어수선하면 환자도 불안해진다.




환자가 몰리는 병원의 1%가 다른 진료에 관한 내용이다.환경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비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다.꼭 기억해야 할 진료 면담 상황 5가지와 진료 스킬을 늘리는 방법 등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성장하는 병원의 조직관리는 직원 교육에 관한 내용인데 내부 직원 교육 방법이고,바로 쓰는 실전 매뉴얼이다. 시스템을 만드는 병원이 성공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잘되는 병원은 결국 환자가 결정한다는 것으로 대기 시간에 환자와 매출 모두를 잡는 방법이고, 환자가 손에 무언가를 들고 가게 하라는 것이다. 아주 쉽지만, 잘 실천하지 못하는 알찬 병원 영업 비밀이 이 책은 우리 병원, 의원의 매출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병원이 잘되는 비밀을 하나 하나씩 저자 박정섭은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