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 땅과의 접촉으로 만병을 치유하는 건강 프로젝트
김영진 지음 / 성안당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저자 김영진님은 홀리스틱 영양 지도사로 미국의 Nutrition Therapy Institute 에서 21세기 최첨단 영양학을 전공하고 자연 건강법 보급에 힘쓰고 있다.다수의 책을 통해 우리에게 건강하게 사는 법을 전해주고 있다.만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배출하는 가장 탁월한 방법이 어싱(Earthing)이라고 한다.걷는다는 것은 좋은 것인데 사람들은 걷기를 싫어한다.조금만 걸어가는 곳도 차를 타고 가는 땅의 기운을 받기를 싫어한다.




맨발로 걸으면 만병이 낫는다는 어제 오늘일이 아니다.이 책은 맨발걷기를 통해 각종 질환이 치유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맨발로 흙길이나 해변을 걷는 것만으로 어떻게 병이 치유되는지에 관한 과학적 분석을 더한 자료를 통해 설명해 주고 있다.맨발 학교, 맨발 회사 등의 사례, 맨발걷기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포함하여 왜 우리가 땅과 접촉하여 살아야 하는지에 관해 이야기한다.어싱하는 방법과 맨발걷기 시 주의해야 할 점,신체의 모든 오장육부와 신경으로 연결된 우리의 소중한 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맨발걷기와 관련한 핵심 개념을 살펴보면 땅속에 존재하며 인체에 꼭 필요한 자유 전자 즉,마이너스 전자 만병의 주범으로 알려진 몸속 활성산소는 맨발걷기에서의 핵심 개념인 어싱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맨발로 걷기 좋은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 227곳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걷기 운동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그러나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맨발걷기로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인다면 보다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될 수 있다.




신발을 벗어 던지고 한 발 한 발 땅과 접촉하며 걸어보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아 주는 맨발 걷기는 땅과 접촉을 통해 얻어지는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촉촉한 흙길도 좋지만 모래사장을 걷는 방법도 괜찮을 듯 하다.스트레스 받지 않고 마음 편하게 걸어보는 것도 좋겠다.그림을 통해 필요한 곳에 지압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