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빌딩투자 성공시대 - 빌딩의 가치를 높이는 차이 나는 투자 전략 가이드
황정빈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빌딩투자 성공시대,저자 황정빈님은 10회 공인중개사로 평생 천직으로 공인중개사의 길을 택했다.다양한 빌딩을 중개하면서 경험한 빌딩매매사례를 위주로 예비 빌딩주와 현대 빌딩주가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잘 정리하여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아무리 좋은 정책을 만들어도 인구 구조, 경제 환경, 부동산 수요가 변했다.이제 빌딩 투자 성공시대다라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다.부동산 시장에서 올해 상반기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꼽자면, 대표적인 것이 빌라왕이다.빌딩의 가치를 높이는 차이나는 투자전략은 무엇인지 이 책에서 알아보자.




주택에 대한 부동산 투기는 더 이상 추락할 곳이 없을 정도로 나빠지고 있는 데 인구 구조의 변화에 따라 1인 가구 증가,노령화,출산율 감소로 인해 주택에 대한 수요는 과거와 달리 폭증할 것 같지도 않다.수요의 감소는 가치의 감소로 이어진다고 보면 빌딩의 가치는 여전하고,앞으로의 시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꼬마빌딩부터 대형빌딩에 이르기까지, 일단 빌딩이 들어서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의 유동인구를 기대한다는 것이기에 인구감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입지를 지닌 빌딩의 가치는 상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각종 세제의 측면에서 주로 상업용으로 분류되는 빌딩은 주택보다 유리한 점이 많다.빌딩을 여러 채 소유한다고 해도 주택처럼 이미지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도 않는다.어떻게 보면 비싸서 일반인들이 엄두를 낼 수나 있겠나라는 생각을 하지만 2021년 상업, 업무용 빌딩 거래 중 60%가 50억 원 미만의 꼬마빌딩이다.강남의 고급 아파트 한 채만 해도 50억이 훌쩍 넘는다고 보면 이제 빌딩은 그저 목이 빠지게 올려다 볼 대상이 아니라, 합리적 선택과 풍부한 부동산 지식, 개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소유할 수 있는 투자의 대상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지금은 빌딩투자 성공시대 저자 황정빈은 이 책에서 28년 자신의 부동산 노하우를 공개한다.다양한 중계사례와 현장 경험을 통해 풀어가는 상가에서 빌딩까지 중개의 오답노트를 통해 보여주는 책이다.가치투자의 최고는 빌딩투자라고 그 알찬 정보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경험은 그 어떤 것으로도 살 수 없는 자산이다.빌딩과 일반 아파트를 비교해보면 정말 좋은 것은 빌딩이다.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해보자 반드시 해결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