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로 배운다! 10대를 위한 책쓰기 특강 - 현직 교사와 학생들의 쓰기 워크숍을 통한 책쓰기 프로젝트 덕질로 배운다!
윤창욱 지음 / 책밥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덕질로 배운다!10대를 위한 책쓰기 특강은 윤창욱님을 통해 현직교사와 학생들의 쓰기 워크숍을 통한 책쓰기 프로젝트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글에 대한 소질이 없는 학생들도 이젠 책쓰기에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선생님! 저도 책 쓰고 싶어요! 저만의 책을 쓸 수 있을까요? 나도 과연 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저자의 말을 들어보자.




선생님의 격려 한마디에 나도 자신감으로 글을 썼다.10대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도전이나 자신의 틀을 깨기 위한 도전을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저자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처음부터 잘 되는 것은 없다.시작부터 차근차근 잘 배운다면 책쓰기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쓰기 모임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또래 친구들의 피드백을 통해 좋은 글을 다듬어 나갈 수 있다.




현직 국어교사인 작가는 책 쓰기를 즐기려면 쓰기 자체가 덕질과 진로 탐색에서 출발하는 놀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친구들과 수다 떨듯 글을 풀어 쓰는 것처럼 말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의 덕질을 진로로 삼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덕질과 진로가 일치할 때, 덕질이 곧 미래에 대한 준비가 되기 때문이다. 작가는 이 책에서 쓰기 워크숍의 꽃인 모둠 활동을 통해 책 쓰기를 진행한 아이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어떻게 책 쓰기로 발전시켰는지 그 과정을 또래 학생들의 예를 통해 세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책쓰기는 단편적인 글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콘셉트를 잡고 글의 순서인 목차도 짜야한다.글쓰기가 완성되기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