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조각 미술관
이스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체조각미술관, 이스안 저자의 호러소설이다.대학에서 조각과 일본학을 공부했다.인형 수집가이자 공포영화 마니아로 많은 작품들이 우리에게 소개되고 있다.꿈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에서 일어나는 섬??하고 기묘한 여덟 가지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모두 이렇게 새 생명을 얻었으니, 저희는 더 이상 슬프지 않습니다.꿈과 죽음의 경계선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죽음과 삶의 의미를 다시 배우는 소설이다.




신체 조각 미술관에서 보여지는 다양한 인체들의 부분들을 갤러리로 만들어 제작을 의뢰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시신을 박제하여 그 사연과 함께 전시를 하고 있다.박제 작업 의뢰서가 등장하고 먼저 세상을 떠난 가족들과 반려동물 애인을 영원히 지금 모습으로 곁에 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체 조각 미술관이다.




스쿠버 강사를 하는 주인공은 부인의 실종으로 바다를 헤메게 되고 원인은 바다에서 잃어버린 반지를 찾아 나선 주인공 부인인 지연을 잃어버린 죄책감으로 수색을 따라 나섰지만 실종된지 이미 사흘 수색대와 구조대를 따라 근처의 모든 크고 작은 섬으로 가보았지만 지연은 보이지 않고 우주의 블랙홀같은 곳으로 빠져들어가는 주인공 삶과 죽음의 어느지점인가에 지연이 머물고 있다니...보랏빛 바다에서 푸른 인어를 본 젊은 부부의 이야기는 묘한 인간의 욕심에 도달하고 신체 조각 미술관에 접수되는 기막힌 사연들은 모두 그 이유가 충분하다.




이런 끝모르고 진행되는 사연들이 무수히 많이 있다.때로는 상상했던 일들이 현실이되고 깊은 여운을 남긴다.죽어서까지 자신의 형상을 남기려는 속내는 무엇일까? 장황한 설명이 필요할지 이 책에서는 당신의 심장마져 훔처버릴 준비가 되어 있다.신체 조각 미술관 이곳에서 벌어지는 죽음과 삶의 형상화는 언제까지 진행될지 이것도 하나의 인간의 집착을 깨트릴 무엇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