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불편한 관계는 반복될까? - 관계를 결정하는 것은 그날의 감정이다
금선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불편한 관계는 반복될까? 상담심리전문가이자 감정코치 자연과 자유를 사랑하는 여행가 금선미가 전해주는 인간관계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감정을 잘 다스린다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내가 나의 감정에 집중하는 이유를 들어본다.관계가 틀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불편한 감정 때문이라고 답을 말해준다.이런 감정이 계속된다면 어떻게 될지를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이어간다.행복하게 사는 것은 어쩌면 이런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잘 견디는 것이 아닐까 싶다.




자신의 유년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함께 풀어주는 감정의 물꼬를 튼다.남동생과의 차별을 했던 부모님의 이야기를 자신의 감정을 잘드러내는 사람과 숨기는 사람의 차이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자기감정에서 들어나는 행동을 보여준다.또한 저자는 가스라이팅에 대한 이야기로 감정에 집중하는 모습을 그려주고 있다. 모든것이 감정에 따라 좌우되다는 것을 우리는 알지만 그렇게 생각대로 행동이 안될 때도 많이 있다.




관계와 감정에 집중하는 이유를 이 책에서 들어보자.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선미가 풀어주는 왜 불편한 관계는 반복될까?관계를 결정하는 것은 그날의 감정이다.그 때 그 때마다 변하는 감정의 깊은 골을 어떻게 조절해갈지 불편한 감정을 편안한 감정으로 바꾸는 기술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저자의 솔직하고 현실적인 생각을 이 책에서 기술처럼 노하우로 들려준다.




감정만 알아도 관계를 바꿀 수 있다.혼자서는 관계를 잘 맺지 못하는 것은 라떼를 강조하는 것도 한 몫을 가져간다.남의 마음을 들여다본다는 것은 바로 감정을 읽는 것이다.상담심리전문가가 들려주는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살다보면 우리는 어떤게 좋은 건지 싫은 건지 잘 안다.나를 치유하면 내 세상도 치유된다는 진리를 깨닫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