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코치, 축구시장의 판을 바꿔라 - MZ세대 프로축구 지도자의 Change Up Training(체인지업 트레이닝)!
손동민 지음 / 라온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지컬코치 축구시장의 판을 바꾸는 손동민의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그는 K리그의 유일한 20대 MZ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그는 축구가 너무 좋아 13세 어린 나이에 한국을 떠나 지구 반대편에 있는 브라질과 스페인에서 생활을 하면서 공부와 운동을 함께 하면서 과학적인 축구시장을 거쳐 스포츠 과학을 배웠다고 한다.그가 전하는 축구는 무엇인지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축구시장에도 결국 과학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결론이다.MZ세대와 기성세대가 어울리며 살아기는 이 시대는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라떼를 강조하는 것이다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적고있다.지도자의 자리에서는 더욱 강조되는 것이 MZ세대들과 함께 하는 생각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피지컬 코치로 살아가는 그에게는 외국의 축구 유학이 대단한 자산임을 보여주는 책이다.과학과 함께 변화하는 축구시장에도 피지컬코치 시대가 열렸다고 생각한다.




이전에는 공만 잘차도 괜찮은 선수였다면 이제는 공부하는 학생 선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결론이다.급변하는 축구시장에서 필요한 선수가 되기 위해 어떻게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축구가 좋았던 저자는 브라질 빈민가로 혼자 떠났던 이야기를 풀어간다.그 때가 2007년 12월로 기억하고 있는데 겨우13살의 나이에 오직 축구가 좋았다고 한다.그 시절의 이야기로 피지컬 코치의 혹독한 수업은 시작된다.불안하고 가난한 도시에서 배운건 축구가 아니라 인생을 배웠다고 적고 있다.브라질의 코치는 철저하게 실력으로 선수를 평가하고 대했다.




남들보다 뛰어난 선수가 된다는 것은 무엇일까? 손동민 피지컬 코치가 풀어가는 이 책은 선수와 코치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운동만 잘해서는 살아남기가 힘든 요즘이다.저자의 선수시절과 남다른 공부의 시간을 전해주고 있다.피지컬코치가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 6가지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나름의 법칙이 아닌 철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