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삶
랄프 왈도 트라인 지음, 이희원 옮김 / 오엘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화로운 삶 저자 랄프 왈도 트라인은 철학자이며 교사로 동물복지운동가이다.다양한 경력을 자랑하는 그는 우리가 원하는 세상의 모든것이 우리안에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원인은 내 안에 있다.거기 있는 힘을 깨달아라.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정확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낙관과 비관의 비교와 각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차이의 모호성은 개인의 관점에서 서로 옳다고 주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성공과 실패의 삶을 살아가는 결정도 그 사람의 관점에서 결정된다고 풀어주고 있다.




생각의 힘을 당신은 믿는가! 우리는 지금까지 수많은 동기부여를 주는 책들을 많이 읽어 보았다.그리고 내재되어 있는 마음의 힘,즉 생각의 힘을 깨달아 그 힘의 흐름에 마음을 열면 삶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다고 자신이 원하는 세계,우리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그 힘은 그와 비슷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의 힘까지 끌어당겨 상승작용을 한다.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은 더 큰 기쁨을 부르고 우리 삶을 성공으로 이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적고있다.




누구나 내 안에서 일어나는 성공에 대한 욕망을 잘 다스리지 못한다.나는 안돼,나는 할 수 없어!이런 부정적인 생각이 나를 지배할 때 영원히 우리는 성공할 수 없다.저자는 이 책에서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원인은 내 안에 있다고 말한다.내 안에 있는 힘을 깨닫는 순간 우리는 내가 원하는 삶을 정확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나름의 노력을 기울이면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는 그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적고있다.조화로운 삶은 무의미한 선택이 아닌 내가 꿈꾸는 세상을 선택하고 살아갈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새로운 생각,선택 또한 나에게 있는 것이다.우리 안에서 작동하고 있는 그 법칙을 깨닫고 그 생각의 힘이 자신의 꿈이나 열망과 조화를 이루도록 살아가면 우리는 완벽한 평화와 건강,사랑,그리고 성공과 풍요의 길을 향해 갈 수 있다고 그는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