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 곤충기 6 -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큰배추흰나비 여행 파브르 곤충기 6
장 앙리 파브르 지음, 지연리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브르 곤충기6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큰배추흰나비 여행을 떠난다.큰배추흰나비가 한 번에 낳는 알의 숫자는 무려 200개나 된다.그러나 여기에서 태어나는 숫자는 겨우 20마리 정도이다.그 후 무사히 살아남는 것은 서너 마리 정도이다.곤충들 세계에서도 질서라는 또는 천적이 있다고 말한다.큰배추흰나비를 잡아 먹는알벌,배추나비고치벌,배추벌레살이금좀벌등이 있다.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큰배추흰나비의 관찰기 번데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유럽과 히말라야 지방에 걸쳐 살고 있는 큰배추흰나비는 양배추를 아주 좋아한다.크고 잎 많은 양배추는 튼튼한 애벌레로 만들어 준다는데 있다.4월의 들판에서 큰배추흰나비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크고 튼실한 양배추에 알을 낳는다.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큰배추흰나비 여행은 곤충들의 삶을 관찰하고 자연에서 알이 자라는 모습들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허물을 벗고 큰배추흰나비가 되어가는 과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애벌레에서 번데기로 그리고 나비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려주고 있다.장 앙리 파브르는 평생을 곤충과 함께 살며 실험과 연구를 한 곤충학자이다.




파브르와 손녀 루시가 함께 떠나는 곤충 여행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곤충들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이아들의 눈높이에서 풀어가는 이야기의 중심에는 그의 철학도 담겨있어 좋다.이번 여름방학에는 야외로 함께 떠나 관찰해 보는 것도 좋겠다.재미있고 유익한 파브르 곤충기6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큰배추흰나비 여행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