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관계가 먼저입니다
안젤라 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지키는 관계가 먼저입니다.심리에 대한 문제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기본적인 전재를 깔고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안젤라 센 저자의 심리치료사의 내용을 정리하여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관계라는 테두리 안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나라는 존재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슬기롭게 적응하고 풀어갈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적고있다.착하다고 세상을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착각이다.나를 지키는 삶은 의외로 힘들고 어려운 삶이다.




10주 간의 심리 솔루션 영국의 국민 상담소의 한국인 치료사 안젤라 센은 영국의 국민 상담소 아이앱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국 공인 인증 심리치료사로,14년,14,000시간이 넘는 기간 동안 여러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고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며 할 말을 하지 못해 힘들어 한다는 사실을 발견,쉽고 편안하게 올바른 소통의 방법을 배우고 관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집필했다고 적고있다.




나와 관계를 모두 지키는 건강한 소통법을 그는 이 책에서 말하기를 소통은 성격이 아니라 기술이다.우리가 자꾸만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고 상처를 받는 이유는 먼저 건강한 소통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 배우기 못했기 때문이다.배운 대로 할 말을 하려고 해도 걱정과 두려움이 발목을 잡기 때문이다.오랜 습관 탓에 휘둘리는 마음의 관성에 빠지기 때문이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다른 사람과의 소통이 왜 힘든지 이해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워보자. 언제 어디서 누구와 만나든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몸에 대한 상처보다 마음의 상처가 큰 것은 이런 트라우마는 쉽게 사라지지않기 때문이다.그럼 관계를 끊고 살아야하나?를 생각한다면 그것도 어려운 일이다.그 관계는 지켜나가는 것이기에 우리는 오늘도 자신을 보호하면서 유지해야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이 책은 그런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