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러시, 해외 진출이 답이다
염호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해외진출이 러시를 이루었던 적이 있었다.가까운 중국으로 일본으로 베트남으로 우리는 그렇게 외화벌이로 달려갔다.그리고 30년이 지난 지금의 현실은 어떤지를 알 수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힘든 과정과 아직도 하외로 나가려는 이들을 위한 책 글로벌 러시를 소개한다.염호석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가장 모범적인 해외 진출, 가장 적극적인 해외 비즈니스를 위한 공격적이고 선제적인 답안을 들어보자. 새로운 해외 진출,시장의 다변화를 꾀해야 살아갈 수 있는 상황에서 변해버린 경제의 판도,해외 시장의 조건 속에서 우리 기업이 슬기롭게 적응하고 제2의 성장, 도약을 위해 또 다른 전초기지를 마련할 방안은 무엇일까를 심도있게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강산이 두 번이나 변하는 21년 동안 대기업 해외 주재원 생활을 하면서 세계 경제와 시장의 상황에 대해 그 생리를 깨닫고, 해외 진출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의 본질을 꿰고 있는 염호석 저자의 노하우가 이 책 속에 담겨 있다.불황의 시대, 해외에서 길을 찾고 대한민국 경제가 처한 상황과 이를 타개하기 위해 제2의 해외 진출이 필요한 까닭을 기업이나 개인의 입장에서 논리적으로 역설하고 경험이 우선되는 해외진출의 시작과 끝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아직도 우리는 선명하지 않은 경제의 신호등 앞에 서 있다.21년차 해외 주재원의 통찰로 풀어주는 글로벌 러시 해외진출이 답이다는 침채된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짚어주고 성공적인 해외 비즈니스를 위한 준비와 진행과정을 하나하나 풀어주는 수출 가이드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문제는 분명히 답이있다.그 해결의 가이드 이 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