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비추는 밤, 마음만은 보이지 않아 -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7가지 심리 처방전
도하타 가이토 지음, 이지수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걸 비추는 밤,마음만은 보이지 않아 저자 도하타 가이토 교토대학 교육학 박사학위를 수료했다.그는 7가지 심리 처방으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외톨이라고 느끼는 당신에게 위안을 주고있다.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상담을 통해 그들이 느끼는 감정과 저자가 조언해주는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망망대해에서 내팽겨진 조각배들은 어떻게 방향을 찾아내고 어떻게 항해를 해 나가는지 이 자유롭고 가혹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심리상담을 통해 보여주는 살아가는 여러가지 방식을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우리들의 마음은 조종하기 힘든 과정을 겪는다.저자는 말과 기수에 대한 이야기로 풀어가는 삶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저자의 탁월한 경험을 바탕으로 풀어가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한다는 것은 힘이든다.그 아픔은 사라졌다고 할지라도 상처는 남아있기 때문이다.도하타 가이토는 개인의 심리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위안을 주는 책이다.평소에는 느끼지 못하는 것 공유와 비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인생의 방향을 정하기 힘들어하는 이들이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정에서 만나는 7가지 이정표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모든. 걸 비추는 밤,마음만은 보이지 않아 삶의 방향을 잃어버린 모든 이들이 함께 문제를 풀어가는 이정표같은 이 책은 특별한 처방이 될 수 있다.심리상담가로서의 문제적 사고들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하는 것도 나침반이 되어주고 있다.현실을 대하는 당신에게 밤이 아닌 아침을 향한 노를 저어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