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선물
유성현 지음 / 한사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혜의 선물 저자 유성현은 은혜에 대해 이 책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기독교는 언제나 이런 이야기는 사랑 아니면 은혜로 점철되어지는 몇 안되는 단어에 들어간다.그 중에 은혜라는 것은 만사가 창조주 하나님으로 만들어진 피조물의 조건없는 사랑의 표현으로 볼 수 있다.우리들의 삶에 범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면 그것은 정말 은혜가 아닐까 싶다.알기쉽게 표현한다고 가볍게 여기거나 소흘히 생각하는 요즘의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다.인간의 본능적 사랑을 고파하는 것의 표현이 은혜로 변화되는 그래서 점점 승화에 가까이 가는 과정이다라고 생각한다.




굳이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가 아닌 단순한 표현으로 도출되어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이 책의 포인트는 성경의 구절을 인용했다는데 있다.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는 것도 계산된 삶이 아닌 본능에 대한 행동인데 은혜로 생각한다면 기독교적인 삶에서는 충분히 그 설명이 가능하다.우리는 흔히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을 은혜라고 표현하지만 믿지 않는 비신자들은 우연으로 사건을 몰아간다.




내가 누구인가를 안다면 그것으로 우리는 은혜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성경에 나오는 내용을 인용하여 우리들의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삶의 문제 앞에 그 어떤 답을 구할 수 없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은혜의 본질적인 의미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필요에 따라 달라지는 그런 인스턴트 같은 것이 아니라 늘 생활에 밀접하게 역사하시는 분,바로 하나님의 사랑의 속성임을 저자는 소개하고 있다.




당신이 불쌍히 여기는 한 생명을 이토록 사랑하시는 것도 은혜이다.밤새도록 죽을 것 같은 고통 속에서 저 창문 너머로 해가 떠오르는 평안함이란 것이 바로 은혜의 선물이 아니겠는가! 저자 유성현이 전하는 하나님의 은혜는 언제나 하나님은 임마누엘 하신다는 사실이다.내가 진정한 크리스챤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나는 이 책을 권하고 싶다.복잡하고 다양한 집단에서 나를 찾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선물 은혜가 아니겠는가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