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식의 연기수업1 자기자신에 대한 연기수업에 대해 알아보자.저자의 이런 조언은 꼭 배우가 아니라도 이 책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우리는 너무 자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살아가고 있다.이 책의 서두에서 대한민국에서 배우가 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간다.대학이냐 현장이냐를 두고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연기자로 연기를 관통하는 5가지 스펙트럼을 소개하고 역할에 대한 연기 작품에 대한 연기등 예술로써 외적인 부분,내적인 부분까지 초월적인 관점에서의 연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우리가 연기를 할 때 자의식을 깨닫는 것도 있는데 이럴 때는 자의식을 해체하는 것이 연기에 도움이 된다고 적고 있다.연기 수업에서의 대상은 중요하다.실제적인 목적은 그 사람이 되어 보는 것도 연기에 대한 충분한 몰입감을 나타내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연기나 강사나 배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얼굴과 자세와 소리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연기에 필요한 동작과 그리고 입모양과 얼굴표정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이성식의 연기수업1 연기에 대해서 연기수업의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패턴으로 연기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성대 훈련법에서 다양한 패턴으로 연기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