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담배 한 모금 참았을 뿐인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 저자는 30년간 국가공무원의 일을 하면서 미국과 유럽등 해외공간 외교관으로 근무하면서 겪은 일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대인관계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사람을 상대로 아주 작지만 소중한 것에 대해 알아보자.
단지 담배 한 모금 참았을 뿐인데 그 결과는 엄청난 결과를 불러온다.성공과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대인관계를 저자의 경험에 비추어 설명하고 있다.인간적인 친근감을 그리고 상대의 마음을 얻는 길을 살펴본다.이것은 단지 책으로만 배우는 이론적인 것이 아니라 내가 경험해 본 것을 토대로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상대에 대해 나를 얼마나 각인 시켜주는가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문화가 다르고 피부 색이 달라도 진심은 어디서나 통하는 법이다.외국에 나가면 누구나 애국자가 되는가! 상대의 마음을 얻는 법을 나는 잘 안다고 생각한다.그러나 이 책을 읽어보면 아! 내가 아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으로 살아가는 고수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감정으로 일어나는 일들이 때론 전쟁으로 확대되기도 하고 사소한 친절로 큰일을 해결하는 일들을 우리는 종종 뉴스에서 볼 수 있다.
해외공관에서 일하던 자신에 비추어 인간관계의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네 가지 비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힘들이지 않고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