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 평생 성장하는 가게를 위하여, 개정 증보판
백종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장사는 아무나 하나! 저자 백종원은 연세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졸업하고 1993년 서울 논현동에 원조쌈밥집을 열면서 외식업에 첫발을 내디뎠다.먹는 것만큼이나 재미있는 것은 없다.그러나 식당만큼이나 아무나 할 것은 아니다.음식을 만드는 솜씨가 좋아야 하고 모든 것이 조건이 맞아야 한다.무턱대고 식당을 차리는 것은 아니다.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버텨야 한다고 적고있다.2016년도에 이 책이 나오고 7년의 세월이 흘렀다.그러는 사이 시대가 많이 바뀌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 먹는게 남는거다라고 생각한다면 엄청난 착각이다.




식당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저자는 자신의 백종원의 골목식당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음식을 시켜 먹어보면 맛이 없는 것도 아닌데 장사가 안되는 가게가 있다.나라면 이런 가게 어떻게 손을 봐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가고 있다.니즈를 파악하면 대박은 따라온다고 한다.그러나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위험한 생각은 버려야 한다.어쩌면 이런 이야기는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교과서적인 경영 방법에서는 얻을 수 없는 것을 풀어주고 있다.




자신이 잘하는 메뉴를 장사의 기본으로 잡고 시작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불러준다.동업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적고있다.실제로 식당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에 대한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손님들에게 대처하는 방법을 보여준다.사람에 심리는 좋은 것을 절대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는다.그러나 내가 보는 저자는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은 실제로 일어나는 일들을 잘 풀어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 백종원은 외식시장에서 30년의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그가 쌓아온 메뉴,맛,가격,인력 관리의 비결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누구나 식당사장이 될 수 있다.그러나 성공한 사장으로 살아남기는 힘든 현실이다.솔직하고 담담하게 적고 있는 것은 그가 쌓아온 노하우를 이 책에서 하나에서 열까지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