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송희구 지음 / 서삼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돈많은 고등학교 친구,제목부터 예사롭지 않다.친구를 잘 만다는 것,정말 행운이다.그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위에 누가 있는가 하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그런 친구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건 돈,부와 행복한 가정 누구나 아는 만큼 출세의 목적이 그런 것 아니겠나 싶다.자기계발분야의 책들이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을 보면 이런 책도 독자들에게 읽을거리를 충분히 제공해 주고 있다.저자 송희구는 응용수학과 경제학을 전공한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다.물론 이 책에 나오는 인물들도 가상의 이야기를 경제학 적인 것에서 잘 표현하고 있다.부자친구와 평범한 친구를 대비하여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책이다.




광수와 영철이 둘은 친구이다.영철이가 아는 광수는 반지하방에서 부모님과 함께 살았던 평범하기 그지없던 친구,그리고 지금 학생 때 공부를 쫌 잘해서 대기업에 다니는 영철이는 놀이공원에서 우연히 광수를 만나게 된다.이런 경우, 20년 만에 만난 친구는 변해 있었다.아이들과 함께 놀이공원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아이가 아닌 프리미엄 매직페스를 사용하는 광수의 아이,아! 아무리 봐도 내가 알던 친구는 아니었다.20년 동안 공부를 못했던 그래서 지방대를 갔던 친구 영철은 이런 친구를 은근히 지방대를 무시하며 서울 상위권 대학의 경영학과를 다녔다.




나의 돈많은 고등학교 친구는 변해 있었다.골동품가게에서 아버지를 도우면서 광수는 공부를 했던 그 광수는 영철이가 아는 친구가 아니었다.정말 이 친구의 삶이 궁금해졌다. 나같으면 자존심이 상해서 그냥 인사만 하고 헤어졌겠지만 이 책에서는 그 친구의 성공 스토리를 재미있게 이어간다.올해 나이 마흔에 다시 배우는 인생살이다.겉 모습의 화려함이 아닌 진정한 부자가 된 친구의 삶을 따라 배우게 되는 부자의 길을 소설형식으로 꾸며주고 있다. 사실 이런 경제적인 책은 조금은 딱딱한 느낌을 주지만 이 책은 자연스럽게 책을 읽어보면 이해가 쏙쏙 잘 되는 책이다.




그게 나에게 무슨 상관이 있는데라고 질문을 하겠지만 마흔의 영철은 바로 나이고 우리네 인생살이다.광수가 들려주는 성공 스토리,특별한 처방이나 비법은 결코 이 책에서는 읽을 수 없지만 광수를 통해서 배우는 성공은 편법이나 탈법, 불법이 아닌 정직한 투자를 통해 배워가는 인생 철학이다.어떻게 이렇게 한다고 부자가 되겠어? 그래도 나는 이렇게라도 해보고 싶다.당연한 이야기지만 영어공부와 다이어트 해야된다고 마음 먹은지가 언제든가!당신도 남들이 하는 주식투자,코인등 자산을 불리고 싶어 하지만 정작 뜻대로 안되는게 인생이다.마흔에 광수가 풀어주는 자수성가형 부자가 되는 세상 이 책을 통해 하나씩 하나씩 배워보자.늦었다고 할 때가 아닌 바로 지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